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 - 한 달 완성, 가장 쉬운 한국사 독해 비법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
신수정.권민서 지음 / 다다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에서 본격적으로 한국사를 배우기 시작하는

5학년에 올라가는지라

한국사를 재밌게 접하는것에 신경쓰고 있는중이예요.

만화책으로 시작해서 여러종류를 보았지만

뭔가 아쉬운감이 있긴했어요.

아이에게 여러분야로 한국사를 노출시키고는 있지만

잘 들어가고 있는지 걱정도 되었구요.

그런데 가장 쉬운 한국사 독해 비법이라고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1이 출간된걸 보고

발빠르게 만나봤어요!

표지부터가 나 재밌지 않겠어? 라고 말을 건네는 듯

아이의 맘에 들어서는

표지와 구분안되게 검은색으로 군데군데 칠해놓은

아이의 미술적 재능으로 시작했답니다~ㅋㅋ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은

1권 2권으로 나뉘어서 각 5주차 한달분략으로 쉽게

한국사를 접하도록 만들어졌어요.

적재적소에 재미있는 그림이라던지,

동화 읽고있나 싶은 재미있는 지문으로 구성되어

처음 한국사를 접할때 어려울까봐 하고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안성맞춤 교재라는 생각이 딱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문이 재밌어서 금방 읽히기도 하지만,

초등 한국사와 독해 논술을 한꺼번에 연습할 수 있는 교재인것같아요.

지문을 읽고 문제 풀이를 하는데

마지막 정리를 1줄 글쓰기로 하고 있어요.

이야기에 관련되서 어떤상황을 이야기하고

본인의 생각을 쓰도록 하는건데요.

쓰기싫어하는 아들네미라 간단하게 써놓고는

물어보면 말로는 청산유수네요.

어쨌든 그리해도 본인의 생각을 해볼 수 있는 상황을 만든다는것이

좋은것 같아요.

아이에게 열흘간 해본 소감을 물어보니

글도 재밌고 문제도 풀기에 어렵지 않은데

1줄 글쓰기 생각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조금 오래 걸린다고 하네요.

그런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생각을 정리하고 쓰는 연습이 논술이니

하나의 문제로 연습을 꾸준히 매일 하게 만드는거죠!





문제와 지문만 있는것이아니라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 내용들이 담겨있어요.

화랑도, 코리아가 된이유등

궁굼할 수 있거나 알아두면 좋을 배경지식이

있다보니 어디하나 빼놓을 구석이 없는 문제집이네요.

아이들이 한국사를 접할때

어떻게 접할까 엄마들의 고민이 큰데요.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으로

아이들이 즐겁게 한국사를 시작할 수 있을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상품을 무상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태그

#다다북스

#오늘부터초등한국사독해왕

#한달완성

#한국사독해비법

#초등사회연계

#필수도서

#독해논술

#독해비법

#우수어린이도서

#독해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