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세계 명화 그림책 - 고대 라스코 동굴 벽화에서부터 20세기 칸딘스키까지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정상영 지음, 이병용 그림 / 진선아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 명화 그림책

 

그림책이라고 씌여있어서 처음에는 유아들 보는건가 하고 생각했어요.

근데 명화라니까 그림이 있는게 맞으니

그림책이 그래서 그림책인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림은 잘 그리지도 못하는데다가 학교에서 배울때

봤던 그런 유명한 그림말고는 아는 그림은 별로 없는것 같아요.

관심사가 아니여서 그런가 싶기도 하네요

그런데 도슨트라고 미술을 설명하는걸 들으면서 보니

이해도 잘되고 재미있더라구요.

시대의 생각, 환경이 들어가있고, 숨겨진 이야기나

작가의 이야기를 알고나니

그림이 훨씬 살아있는 듯 입체감있게 다가오더라구요.

그래서 명화를 한눈에 보면서 정리되어있는

세계 명화 그림책으로 아이와 함께 그림에

가까워져 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어요.

고대미술 부터 사실주의 낭만주의 계옹주의 인상주의 등등

학교 미술시간에 배웠던 말들이 많이 보이기도하고

아는 그림들이 의외로 좀 있더라고요 ㅎㅎ

차례만 봐도 역사의 흐름이 보이는 듯 보여서 좋은것 같아요.

고대시대에도 미술이 이루어졌고 조각, 별화등으로

미술작품을 만들었다는것도 신기하지만

별다른 재료도 없었을텐데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어요.

폼페이 유적이 화산폭발로 사라지고 발굴되면서

그시대의 유물을 알수 있고요

피라미드는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것들이 많죠.

그런걸 보면 기술은 발전하지 않았음에도

그시대에 그런걸 만들었다는 자체가 너무 아이러니 해요.

 

그리고 다양한 시대의 미술을 보여주고 설명하면서

정리를 해주며 각시대의 특징을 이야기 해주는

한눈에 쏙! 부분이 참 좋더라구요.

똑똑해지는 명화 퀴즈로 아이와 질문해보고 대답하는것도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아이도 배운 것들이 있다고 하면서 이야기하고 몰랐던 그림을 보면서

재밌어 했어요.

생각보다 친근해지고 재밌게 보기도 했고,

맨마지막에 세계의 미술관이 나와있어서

루브르 박물관은 영화에서도 많이 봤다고 꼭 가보자고 이야기 했답니다.

덕분에 명화를 골고루 접해보는 시간이였어요.





 

 

#명화 #세계명화 #미술 #고대 #르네상스 #바로크 #로코코 #계몽주의 #신고전주의 #낭만주의

#사실주의 #인상주의 #현대미술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태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