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디자인 케이크 - 하루가 특별해지는 빈티지 감성 레터링 케이크 레시피, 개정판 첫 번째 레시피
지은혜(아이라이크케이크) 지음 / 책밥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빈티지 감성 레터링 케이크 레시피

 

 첫 번째 디자인 케이크

저자
지은혜
출판
책밥
발매
2023.11.10.

빈티지 감성 레터링 케이크 레시피

케이크를 사러갈때 레터링해주는 곳들이 있어요.

그럼 간단한 문구를 적어주면

예쁘게 적어서 주시기도 하죠.

그런데 그런 문구나 하고 싶은말을 내가 써서 전해주는 케이크면

좀 더 특별하게 다가올 수 있겠죠.

케이크를 만드는것까지 하면 좋겠지만 그게 어렵다고 하면

작은 카스타드 케이크나 치즈케이크 같은것사서

내마음을 표현하면 좋을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서 어떻게 글자를 쓰면 예쁜지 쓰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은

해봤는데 정작보면 뭐랄까... 이렇게 이렇게 하면돼!

하는 잘하는 사람기준의 책이더라구요.

또는 영상? 그래서 이렇게 이렇게 잘하면 내가 이걸보냐!

하고 말았었거든요 ㅎㅎ.. 이번 디자인 케이크 책은

그런의미에서는 조금 다른것 같아요.

실전팁이나 기본도구들을 다루며 설명해주고

다양한 제누와즈를 굽는방법을 기초로 알려주고 있어요.

케이크 시트 자르는법에 톱을 써서 깜놀했기도 했어요.

빵칼로 자르다가 높이가 다르긴했지만 ㅎㅎ

다양한 도구로 자르기도 하더라구요.

 

빈티지라고 했던만큼 강렬한 색이 있으면서

촌스럽기도 해보이는 뭔가...그런 갬성을 건드리는 색감을

만드는 법을 다양한 색을 통해보여주고있어요.

덕분에 생크림으로 미술놀이 즐기는 아이였어요 ㅎ

생크림을 케이크에 바르긴했어도

색을 넣어 해본다는 생각을 한번도 안해봤어요

그냥 생크림이 일반적이라 생각해서 였던것같기도하고

식용색소를 넣어서 여러색을 만들어보았어요.

 

팁의 종류도 이렇게 많은줄 몰랐었는데 이많은걸 다

구비해야하나 하다가 구매한것은 일부가 있기도하고

없기도하도 하더라구요.

세트로 사는건 그런것같기도해요. 원하는 팁은

개별적으로 구매하는걸 찾아야 할것 같아요.

어떤 팁으로 어떤사항에 유의하면 되는지

그래서 책을보다보면 이렇게 하는구나~ 하고 하다보면

다르게 되고 ㅎㅎ 좀 아쉬운건 qr코드가 있어서 동영상 유튜브랑

연결 되어있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해요.

그림에서 화살표로 표기되어있지만 실지하고는

달라서 아쉬움이 생기네요.

아이도 글씨써본다고 하면서 연습을 많이 했는데

원하는 만큼 잘 나오진 않았어요.

역시 글씨쓰는건 어려운것이였다며 ㅋㅋ

결국은 사랑해 쓰는걸로 우리가족 케이크완성

깍지껴서 꾸미는게 더 재미지는것 같기도 하네요ㅎ

다양한 방법으로 디자인 하는 케이크를

즐겁게 아이와 놀이하듯

배우는 시간이였어요.





 

태그

#디자인케이크

#레터링

#빈티지

#레트로

#홈베이킹

#감성케이크

#조색

#크림

#샌딩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