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런 관용어가 생겼대요 - 읽다 보면 문해력이 저절로 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우리누리 지음, 송진욱 그림 / 길벗스쿨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읽다보면 저절로 생긴다는 문해력!

얼마나 자신이 있었으면 이런 문구를 썼으려나 하는 기대감이 컸어요.

문해력이 점점 문제가 되는 이시대에

할것은 많고 읽으면서 해결된다면야 얼마나 땡큐인가!싶기도하고요.

길벗스쿨에서 나온것이니 학습적인 것은

확인할 필요도 없이 믿을 수 있고,

재미만 있다면 좋겠다 생각했어요.

아이가 받고는 이거 문제집 아니예요? 라고 하더니만

쓱보고는 어? 만화다 하고는 재밌네~~ 하네요.

처음부터 끝까지 읽고 재밌다고 추천한다고 이야기하는거있죠.

얼굴 , 신체 , 음식 , 물건 , 자연에 빗댄 관용어들을

순차적으로 5장으로 정리해서 담아놓았는데

4컷 만화로 된것이 아이의 흥미를 확 끌어 당기는것 같아요.

그림의 표정이 다양하고 생생해서

재미가 있기도 하고요.

비슷한 관용어, 반대되는 관용어, 비슷한말등

관용어에 관련해 도움이 될만한 다른것들이 있다면 아랫쪽에

모아서 적어놓아 더많은 지식습득에 도움을 주기도 했어요.

 

오른쪽에는 내용을 동화나 옛이야기등 다양한소재로

관용어를 풀어내어 조금더 쉽게 다가 갈수있도록 했어요.

관용어가 사용되는 상황을 네컷으로 보면서 이야기로 보고

정리해서 어떤상황에 쓰임이 있는지 알려주면서

하나의 관용어에 대한 설명이 끝나요.

이걸 보더니 재밌다면서 우리말도 새로 나왔다고 궁굼해하네요.

이렇게 재밌다니! 라는말에 공감해준다면서

괜찮은 책이라고 추천해준다고 해요.

아이의 엄지척 받은

그래서 이런 관용어가 생겼대요!!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추천해요!

 

 





 

태그

#길벗스쿨

#말의유래

#관용어

#문해력

#그래서이런관용어가생겼대요

#우아페

#문해력탄탄

#초등학생

#국어

#어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