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난 외국인과 스몰토크 - 상대의 마음을 여는 4단계 대화법
Mr.Sun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인을 만나면 말을 건네보고 싶은데 뭔가 도움을 바라는 눈길로 쳐다볼때는

특히나 더 한마디 건네 뭔가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해봤다. 그런데 짧은 영어실력으로 질문도 못알아 들으면 어쩌지?

대답을 못하면 어쩌지 하고 자꾸 움추려 들게 되는듯하다.

그러다 문득 든생각이 포인트되는 질문에 대한 답을 간결하게

대답해주면 안되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그러면서 가끔 한번씩 길에서 만나는 외국인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 내려놓았다고 해야하나

그리고는 영어공부를 하고 싶어졌다.

 

내가 원하는 말을 제때에 해보고 싶어서.

해외여행에서 필요한 말을 건네고 제대로 된 문장을 이야기해보고 싶어서!

그런 영어공부에 대한 마음이 사그러졌다 잊혀질때쯤

다시금 만나게된 처음 만난 외국인과 스몰토크 책이다.

그래서 더욱 반가웠는지도 모르겠다

외국인과 스몰토크라니.. 게다가 처음 만났는데?

이러다 너무 잘해서 영어 잘하는 걸로 오해하는 건

아니겠지? 말도 안되는 상상을 하며 책을 펼쳐보니 은근 재밌다!

말이 짧고 어색해되 괜찮다고?

바빠보이는 사람피하고 여행객들을 노려서 이야기해보라는 팁

그림과 같이 에피소드가 진행이 된다.

그리고 두사람의 대화가 시작되는데 대화내용이 하나도 어렵지않다.

엥?? 다 읽어지고 어렵지도 않은데?

아이도 읽어보더니 쉽다고 한다.

그리고 이어지는 페이지에 계속된 대화가 이어진다.

아이말로는 대갈장군 그림으로 ㅎㅎ번개맨 닮았다나?

그래서 더 친근해보이는 두사람의 대화가

이어지고 그속에서 숙어나 단어정리가 필요한부분은

따로 체크가 되어진다.

다양한 상황이 담겨있어서 상황에 대한 것이 같이 느껴지는데

저자는 그 상황을 즐겨야 영어가 재밌고 친근하게 느껴지는것이라고

그 상황을 먼저 즐길 줄 알아야 한다고 한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태그

#올드스테어즈

#처음만난외국인과스몰토크

#4단계대화법

#북유럽

#말이짧고어색해도

#영어회화

#기초실습서

#필수표현

#상황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