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3 (일러스트 특별판) - 선물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3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예약주문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1권 초록색 아리별로 가서 노아가 아리를 만나게 될때까지

2권 짙은 남색 루나와의 짧은 감정과

마레와의 깊은 사랑을 느끼고 모나에게 연민을 느끼는 노아

다 다른 감정이였기에 아리를 만나는데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각 사연을 들으면서 그사연속에 얽힌 여러문제는

마레가 모나에게 노아를 보내면서

노아는 힘들어하며 끝이났어요.

3권 보라색. 신비로운 색이니까 결말이 어떻게 될지

아리의 셋 루나 마레 모나가 소녀의 느낌이 조금씩 느껴졌던

이상한 느낌이 왜그랬는지 알게되었고

수많은 일이 회오리 치듯 일어났어요.

읽고 나서도 감정정리가 안되고 영화보고 나온뒤에

감성적인 영화가 감성세포를 건드린것마냥

코끝이 찡해져서 한참을 멍하니 있어야 했어요.

왜 성장판타지라고 하는지 이래서 읽으랬구나 싶은...


 


마레에게 상처입고 노아는 힘든나날을 보내고

잔뜩 움크리고는 자신의 세상에서 나오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모나는 안쓰럽게 바라봐주고 묵묵히 곁을 키지죠.

자기가 힘들어하고 있을때 노아가

세상으로 자신을 끌어내줬던것을 생각하면서

루나는 곰곰이와 공동집필을 하느라 바쁘고

마레역시 이별의 아픔에서 헤어나오는 방법으로

곧잠을 몇개씩이나 먹고 잠들어버렸어요.

노아는 그림자별의 회색이 아리별의 파랑을

없애고 있다고하고 모나는 노아가 점점 시력을 잃고있음을

알게되지만 루나 마레에게는 말을 해주지 않아요.

깨마가 하늘색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노아와 이야기 하던중

모나에게 색을 묻자 그냥 노아편에 수긍해줬는데

눈치 없는 깨만느 어린새들을 데려와 하늘색을 말해보라고 하는통에

노아 스스로 눈이 멀어가고 있다는 걸 알고

충격을 받는데요...



 


가족이라는 울타리도 없던 노아는

링고와 린에게서 가족의 소소한 행복을 맛보고

가족이라는 든든함 속에서

사랑의 가치를 배우기도 하죠.

린이 링고를 사랑하는 것과 핀을 사랑하는

다소 불륜적인 소재긴 하지만

링고가 자신을 지켜주는 사람으로 사랑을 했고

보호아래 살던 린이

핀을 사랑하면서 홀로서기를 하는 모습을 보고

사람마다 가진 사랑의 크기도 형태도 다를 수 있다는 걸 깨닫는 노아였죠

자신의 모습을 핀을 통해 느끼게 되면서

핀이 더 강해지리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면서

스스로의 삶을 찾아 부끄럽지 않은 어른으로

핀은 린을 위해 강해지고 린은 스스로를 위해 강해지기로

결심하면서 린은 떠나요.

한편으로는 이해가 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그럴거면 그렇게 혼자 떠날거면

링고에게 상처를 덜 주는 방향으로 최대한 해봤더라면...

그게 그간 자신을 보호해준 사랑에 대한 예의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구요. 핀은 성장할거라지만 링고는 어떻게 할지..



 


조금씩 다가오는 그림자별을 바라보며

아리와 노아는 매일 이야기를 나누며

모나와 점차 가까워 지고

노아가 듣고 싶어하는 초록노래를 수소문해

할머니 철새에게 찾아가

초록노래를 배워오기에 이릅니다.

할머니철새는 초록노래 계승자였던거예요.

언젠가 아리가 찾아와 묻기를 기다려 주고 있었던..

초록여왕이 아리를 보살폈고 앞으로 일어날 일을 알려주는

초록노래.. 그다음 마지막 이어지는 구슬의 영상.

그리고 모나는 노아에게 불려줄 초록노래를 연습합니다.

오로지 노아에게..

여기서는 아무리 노아와 함께이고 싶고 노아를 사랑한다고 해도

초록노래는 아리별에 관한 예언이고

그림자별에 관한 답이 있는데

루나와 마레에게 이야기 하지 않고 혼자만 아는게 너무 이상했어요.

어찌되었든 한몸을 쓰는처지에

나중에 본영상이 대체 무엇일지 궁굼하게 만들기만하고

모나의 이상한행동은 끝나지 않아요.



 

사랑하는 초이를 찾으러 갔다가 틱툭에게 죽임당하는걸

보고 정신을 놔버린 스몰을 구하느라

틱툭에게 물리고 상처를 입은채 나무집으로 향하는 노아

몸에 입은 상처보다 자신이 링고에게 한 행동이 더 무거워

마음이 상처를 용서비는 노아.

언제나 처럼 품어주는 링고

린이 떠나 혼자있을 핀을 찾으로 노아와 함께 나섭니다.

"아무리 엉망진창이 되었어도,너만 포기하지 않으면 돼.

완성되기 전까진 어떤 그림이 될지 아무도 알 수 없단다."

사랑에 상처받은 링고는 사랑에 상처받은

노아와 핀을 보듬으면서

링고의 그림을 완성해 가고 있었어요.


초록사람들이 그라우잠에게 인질로 잡혔다고 이야기를 듣고

땅장군을 초록마을로 도와주러 보내요.

그리고 사람들은 아리가 그림자별 주인을 기다리지 않고

노아를 좋아한다고 수근대기 시작했고

사각관계라고 말은 점점 부풀어 마을을 떠돌아요.

모나는 노아에게서 마레를 찾고

노아는 모나에게서 마레를 찾아

서로 어긋난 사랑을 노력하고 있어요.

사랑은 노력한다고 되는것이 아닌데

모나는 자신의 사랑이 노아가 되기를 꿈꾸지만..

루나는 노아에게 아리별을 떠나달라 부탁하죠.

미스터 앵의 평생에 걸친 외사랑이야기를 듣고

또 다른형태지만 사랑하는 법을 하나 더 배우게 되죠.

그리고 아리별과 이별을 준비합니다.

마레가 준비한 초록 목도리와 루이가 써내려간 책을 선물받고

아리별과 헤어짐을 준비하던 그때

크루델이 아리별을 침략해왔다는 이야기를 들어요.

여기서 충격적인 이야기는

지난번 땅장군들이 초록별로 갔을때 손을 썼으면

막을 수 있었다고 해요 군사요청을 보냈었다고...그럼에도 모나는

초록별로 땅장군을 보내고 이런상황을 만들었고

모나는 모든 사실이 발혀짐에도

떠나려는 노아를 끌어 안고 땅속으로 끝없는 추락을 해요.


 


땅속 끝까지가면 늪이 있다고 했는데..

절망의 늪이라 빠져나올수도 없는데 둘은 끌어안고

계속 바닥으로 추락을 합니다.

마레는 바닷물로 루나는 햇빛의 뜨거움으로 땅속을 헤집어

노아를 찾아내려고 안간힘을 쓰지만

결국 마레의바다까지 가서 마레의 감정이 어떻게 되었는지

확인하면서 마레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 소용돌이 치듯

마레와 만나 입맞춤을 하게되고

그 장면을 본 모나의 폭주가 시작되요.



 


아리별의 주인인 모나는

다 알고 있었음에도 아리별을 두고 노아를 선택해

아리별의 모든것이

사라지게 되는 상황에 놓여요.

그리고 노아는 깨닫게 되죠.





 


자신 때문에 아리별이 무너지고있음을

루나 마레 모나가

처절하게 상처입고 아프고 있다는것을요...

그리고 자신의 운명에 대한것도 알게됩니다.

아...이부분 너무 슬펐어요.

모나가 선택한 노아

그런데....초록의 노래와 보라색의 노래에 담긴걸

다 모나는 알고 있었거든요.

아리별이 이렇게 된다는 것도요...

선택이아니라 어쩜 어쩔수 없이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던건 아닐런지

모나의 사랑과 선택에 대한 아픔이 묻어나는 듯했어요..




그렇게 아리별은 사라져 가고 있었고 최후를 맞이 했죠.

아리는 노아만이라도 살리는 선택을 했죠.

그리고 노아는 원래의 자기별인 바라로 돌아갑니다.


 

 


누구보다 섬세해진 연주로 통역사일을 해내면서 지내던 어느날

꿈도둑을 만나며

그간의 노아가 몰랐던 일에 대해 듣게 되죠.

루나의 진심과 꿈

마레가 진정으로 원했던 것

모나가 이루지 못한 꿈

꿈도둑은 소녀의 눈과 목소리를 통해 노아에게

셋이였다가 하나였다가 셋으로 되는 반복이

자신이 꿈을 훔쳤기 때문이고

바라별에서 소녀를 만났다가 소녀가 사라진 이유와

여러가지 일들을 이야기 해줍니다.

아리의 꿈을 훔치는것은 자신이지만

아리에게 꿈을 주는건 노아라고..



 

정해진 운명으로 살아야 하는게 맞을까요?

그렇다면 사는게 의미가 있을까 싶기도하고

정해진 운명인지 어떻게 알죠>

모나는 그선택대로 했어야 했을까요?

모나의 선택이 옳은건지 아닌지 잘모르겠어요.

하지만 고양이 달은 바라별에 다시 떴고 노아는

정해진 운명대로 다시 아리를 찾아 떠나요.

선택하는 것에 따라 운명은 바뀌기도 하니까요.

미래를 결정짓는 첫걸음은

본인의 선택이라는걸 자유의지라는걸 알려주는 책이라 생각되요.


노아는 사랑을 하는 법을 나누는법을 알게되며

혼란스럽기만 한 시간을 이겨내고

마음성장을 하는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성장판타지라는 말이 어울리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우정, 가족 , 사랑 모든것에 대한 성장통을 마치고

새로운 운명을 다시 찾아 가는 노아

선택은 노아의 몫이니까요.


그림이 워낙 너무 예뻐서 소장판으로 나올만한 가치가 충분하고

영화를 보는듯한 착각을 만들만큼 

판타지의 세계에 눈을 뜨게하느 섬세한 필력으로

고양이달을 찾고싶은 마음이 들도록 만드는

책이였어요. 판타지물로 본것중에서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들이 보면서 가족의 울타리와 이웃과의 우정

그리고 사랑 이별에 대한 다채로운감정에대해

다양한시각과 느낌으로 다가 설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책이라

성장통을 겪고있는 겪었던 모두에게 추천할만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