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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 매쓰 Jump 2-2 - 유형 사고력 ㅣ GO! 매쓰
최용준.김보미.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9월
평점 :
1학년이라 2학년 문제집을 풀어도 될까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세자리수 덧뺄셈은 할 줄 알아서 곱셈구구를 배울겸
2-2학기 교재에서 #고매쓰스타트 를 했었는데 스티커가 있어서
#곱셈구구를 하니 너무 재밌게 시작하더라구요
#스티커 붙이기를 어찌나 좋아서 신나 하던지
구구단을 외우기 시작하더라구요.
1등 문제집이 해결의 법칙에서 고매쓰로 넘어갔답니다.
#고매쓰점프
고매쓰는 3단계 구성이예요.
교과서 개념을 다지는 start - 교과서와 사고력 둘다잡는 run - 유형사고력을 키우는 jump
단계를 길잡이와 수학적 사고력이 필요한 이유에 관한 설명은 qr코드로 자세하게 나와있답니다.

jump #유형적사고력 키우는 문제집인만큼
개념에 관한 것은 start에서 배우고 run에서 다지고
응용에서는 중요 요점정리로 핵심만 간결하게 정리해서
한눈에 이해 할 수 있도록 했어요.
이번 2-2 에서는 네자리수 / 곱셈구구 / 길이 재기 /
시각과 시간 / 표와 그래프 / 규칙찾기 를 배워요
#고매쓰점프 는 상위 문제집이다 보니
핵심개념 딱 보고 바로 문제로 고고씽합니다.
각 단원에서 학습해야하는 유형을 6개로 나누어
추론 - 추론 - 문제해결 - 정보처리 - 추론 - 의사소통
문제해결 - 추론 - 문제해결 - 창의 융합 - 문제해결- 추론
형식의 유형 구성으로 각각 유형별로 #대표유형을 풀이 할수 있도록 첫번째문제를 풀고
그다음 문제는 응용해서 풀이 할 수 있도록 되어
처음보는 유형이지만 풀이방법을 익히고 같은 유형을 반복풀이하면서
유형 풀이 과정을 익숙해지게 하는 것이죠.
비슷해 보이지만 약간씩 변형 되어 문제의 다양성이 있어요.
아이는 고매쓰는 너무 재밌대요.
어려워서 자꾸 생각해야 하는데 재밌어요 이래요.
해결의 법칙 응용은 어렵다고 싫어하는데
고매쓰는 생각하는데도 왜 재미가 있는거지??물었더니
문제를 푸는데 재미가 있는데 뭐라고 해요~이러네요
이건 완젼 홍시맛이 나서 홍시라 하였는데 버젼이네요 ㅎㅎ
여러가지 유형이 일반적으로 나오던 수학문제하고 다르다고 느꼈던점이
6개중 수카드 2장을골라 가장 큰수 가장 작은수 를 적는 기본적인 문제에서
곱셈식을 완성하라고 하거나
활짝핀 꽂같은 전개도 곱셈빈칸 채워넣기라든지
다리수 구하기문제. 문어 그림과 메뚜기 그림가지 그려있고 각각의 갯수를 구한후
더하게 하는 순서를 알려주더라구요.
제일 와~하고 놀랬던 문제예요. 규칙에 따라 점잇기.
구구단을 이용해서 답을 구하고 그 답에서 일의자리 숫자만 연결하기
어쩜 이런 유형문제를 낼수 있는거죠?
#창의융합 유형 이라고 써있는데
이문제 하나만으로 문제해결 의사소통 추론 정보처리 다되는거 아닌가 싶을만큼
너무나 맘에 드는 문제였어요.
마지막으로 사고력 종합평가
한단원을 학습하고 종합평가를 통해 얼만큼 이해를 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는
마무리 단계예요.
그간 배워왔던 전체적인 유형이 다들어가 있어서 얼만큼 이해했는지 알수 있죠.
처음에는 어떻게 하는거지 하고 고민하던 아이가
유형을 하나씩 거칠때마다 이건 이렇게 하면 되겠죠?하고
자기가 풀이 방법을 설명해주는 모습을 보니
교재선택이 이렇게 수학적인 자신감을 주는구나 싶네요.
#교과사고력 문제집은 고매쓰가 처음 이였는데
만족도가 너무 높아요. 교과안에서 필요한 개념과
응용문제 , 사고력이 필요한 문제까지
색다른 문제들을 접하면서 수학적 사고력이 성장하구나를 느낄수 있었어요.
#교과사고력 고매쓰! 매력있다 너!
*천재교육으로 부터 무상으로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