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해톡 1 - 톡! 뜯으면 테마북이 쏙~ 초등 독해톡 1
명하얀 외 지음 / 비상교육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처음엔 한권으로 왔는데 이게 한권 한권 뜯어지더라구요.

열었을때 가이드북이라는걸 모르고 아니 문제는 없고 답만 있고 겉에는 QR코드가 있어서 이문제집은 뭔가 당황했어요.ㅋㅋㅋ 그러다 뒤에보니 가이드북이라는걸 알게되고 혼자 막웃었어요.

일반적으로 답지는 뒤에 있어서 뒤에 있을 거란 편견을 깬거죠. ㅎㅎ

 

한권 한권의 분량이 일주일 그래서 4주 한달이면 완성할수 있는정도 이고 하루하루 매일 두개의 주제를 하게 되어있어요. 어떤 내용인지 사진도 같이 들어가 있어 한권의 내용이 한눈에 들어오죠.

스스로 계획을 세워서 하라고 날자를 적는 곳이예요.

한번시작하니 쑤욱~~그냥 막하더라는...



 

실은 첫페이지 시작인데 주제는 좋았으나 지문이 너무 길어서 놀랬어요.

1학년 1단계인데 생각보다 너무 많은거죠. 근데 그게 아이도 그랬나봐요. 타사의 독해 문제집을 해봤는데도 지문이 기니까 처음엔 거부감이 들었는지 "엄마 너무길어요"이렇게 말해서 동화책읽는 것처럼 읽어보면돼 어렵지 않아라고 다독인후 읽었는데 다읽고 나서도 어려워해서 부분부분 잘라 읽고 내용을 축약해보는식으로 했더니 이해하더라구요. 내용은 나를 소개하는것이라 너무 좋은데말이죠.


문제를 풀면서 답부분을 지문에서 찾아 색칠하기로 했더니 신나서 하더라구요.

자기는 리본묶은 머리가 이쁜데 얘는 왜 곱슬이냐고 하면서 1번고르고 싶다고 ㅎㅎㅎ

문제는 답만적는거라고 니맘에 든다고 고르는게 아니란다 ㅋ

마트에가면을 공부하고는 마트에가면 놀이하자고 해서 한참 했어요~ 아이가 하고는 너무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이런 놀이도 있다면서 마트에가면은 너무 재밌다고 독해가 너무 좋다고 까지 하더라구요.


 

이건 활동지에 나오는 것들이예요.즐겁게 해보고 생각표현해보고 어휘도 배워보는 시간이예요.

가족관계도를 보고 가족사진 붙이고 그려보라고해서 미술 좋아하는 아이라 그림으로 열심히 그리고 색칠했네요.

길찾기놀이도 재밌어하면서 너무쉽네~이러더라구요 ㅎㅎ


 

처음에 받았을때는 오픈안됐더니 오늘 해보니 되네요.

아이가 신기해하면서 문제도 풀고 재밌어했어요.

짤막한 지문이랑 문제를 보고 순식간에 다맞춰 버리고 음성인식도 너무 잘되던데요.


 뒤쪽에 보면 활동지에 공부한 내용으로 확장해서 할수있는 부분이 있는데 따로 있지말고 관련공부한 마지막 페이지에 같이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조금 아쉽더라구요.

일단 한권씩 떼어져서 사용하기 편한 장점이 제일 맘에 드네요.

앱으로 한번더 풀이를 간단히 하며 되집는 복습형태도 좋고 삽화,사진 좋구요. 관련 공부를 첫번째 두번째하는데 과학 국어 사회 문학 여러분야에 걸친 여러가지 주제가 있는건 좋았어요.

아무래도 여러책을 접해야 하는데 짧게나마 여러분야를 접할수 있는건 장점인듯 싶어요.

문제가 많지 않은데 콕찝어 중요한것만 잡아주는 느낌이라 아이도 부담은 없는듯 계속 한다고 하네요.^^


< 해당 컨텐츠는 비상교육으로부터 학습지를 받은 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