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소녀 루오카 1 - 인어 리듬 매니큐어 마법 소녀 루오카 1
미야시타 에마 지음, 고우사기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판타지 동화를 참 좋아하죠. 저도 어른이 되었어도 판타지 동화는 여전히 재미있습니다. 특히나 신기한 마법, 그리고 마법 아이템이 나오는 이야기들은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데요. 이번에 출간된 '마법소녀 루오카' 시리즈 역시 흥미로운 마법 아이템이 나오면서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마구 자극해 줄 것 같은 이야기입니다. 시리즈로 계속 출간될 것 같아 더욱 기대되는 동화책이지요.




이 책에는 평범한 초등학생 소녀인 카오루와 마법의 세계에 살고 있는 루오카라는 두 소녀가 등장합니다. 이름도 비슷하고 나이도 같은 두 소녀가 이 시리즈에서 어떤 모험을 함께 펼쳐나갈 지 궁금한데요. 1권에서는 카오루의 이야기가 주로 진행됩니다. 너무 평범해서 다른 친구들의 특별한 재능을 부러워하는 카오루. 그나마 잘 할 수 있는 것은 오랫동안 배워온 피아노인데요. 그마저도 특별하게 잘한다, 뛰어나다 정도는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지 못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의 콘서트 반주자를 뽑는 자리에서 카오루는 자기도 모르게 반주자를 하겠다고 나섭니다. 하지만 카오루의 실력으로는 반주를 제대로 해낼 수 있을지 걱정인데요. 걱정을 하던 카오루는 길에서 우연히 타로카드를 하나 줍고, 그 카드의 힘으로 마법의 거리로 빨려 들어갑니다. 귀엽고 예쁜 상점들이 가득한 마법의 거리. 카오루는 자신이 주운 카드를 이용해 마법이 깃든 물건을 하루에 딱 한 개만 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음악을 즐겁게 연주할 수 있게 해주는 인어 리듬 매니큐어를 사게 됩니다. 신기하게도 이 매니큐어를 바르고 피아노를 치면 저절로 연주를 잘 하게 되는데요. 이 신기한 마법템을 이용해 카오루는 무사히 반주를 마칠 수 있을까요? 


책의 후반부를 읽다 보면 알게 되는데 이 카드는 마법 세계에 살고 있는 소녀 루오카의 것이었습니다. 1권에서는 루오카의 이야기는 짧게 나왔지만, 2권에서는 본격적으로 카드를 버린 루오카와 그 카드를 주운 카오루가 만나게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2권에서는 마법 세계에 대한 묘사도 더욱 많이 등장하겠지요? 귀여운 두 소녀와 함께 마법 세계를 여행하는 재미를 느끼게 해 줄 시리즈 같아서 매우 반갑고 다음 권도 기대가 되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