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탈무드 - 한국인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20가지 방법
홍익희.김정완.이민영 지음 / 행복한북클럽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성공한 사람들 중에는 유대인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대인들의 지혜를 배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삶과 교육방법 등을 많이 주목하고 있는데요. 유대인의 지혜라고 하면 역시 탈무드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탈무드는 유대교의 율법, 전통적 습관, 축제 ·민간전승 ·해설 등을 총망라한 유대인의 정신적 ·문화적인 유산인데요. 그 내용이 어려워서 한국인들에게 맞게 자기계발서 형식으로 출간된 것이 '코리안 탈무드'입니다. 탈무드에 대해 궁금하면서도 다소 부담스럽고 어렵게 느껴졌던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인 것 같습니다. 

 


'코리안 탈무드'는 비전/열정/학습/관계/실천 등 5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 부는 4개의 꼭지로 이루어져 있어 성장과 성공을 위한 20가지 방법이 책에 실려있는데요. 관심있는 주제를 집중해서 읽어보기에 좋은 구성입니다. 주로 유대인들이 부를 이룬 비결에 대해 집중하고 관련 서적들이 많이 나오는 요즘, 그들의 삶의 지혜와 도덕적 관념, 교육에 집중한 내용도 좋습니다. 각 꼭지의 첫 장에는 QR코드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이 코드는 유튜브 영상과 연결되어 있어요. 각 꼭지의 내용에 대해 이 책의 저자들이 토론하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책만 훑어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탈무드에 대한 저자들의 심도있는 견해를 들어볼 수 있어 탈무드에 대해 이해하기 더욱 좋은 것 같아요. 내용이 어렵다 싶은 사람들도 영상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네요. 


한번에 쭉 읽어내려가기 보다는 곁에 두고 한 장씩 읽으며 유대인의 삶의 지혜를 배워나갈 수 있는 책이네요. 육아로 바빠 책을 읽을 시간이 많이 안 나는 요즘이지만, 이런 책 한권쯤 옆에 두고 시간 날 때 틈틈이 꾸준히 읽어야지 싶네요. 다양한 자기계발서가 나오고 있지만 고전 중의 고전인 탈무드를 심도있게 접해보는 것도 의미있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1-02 02: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