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 편의점 1 : 훈남 고양이 점장
레이죠 히로코 지음, 도미이 마사코 그림, 김보나 옮김 / 올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녀 식당, 도깨비 식당, 이상한 과자가게 등 신비로운 장소들이 등장하는 판타지 동화들은 읽어보면 다 재미있었던 것 같은데요. <요괴 편의점> 역시 그런 점에서 마음을 사로잡는 제목의 동화책입니다. 작가는 레이죠 히로코라는 분으로, 일본 작가여서 그런지 전천당이 제일 먼저 떠올랐어요. 아마 그런 류의 판타지 동화를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재미있게 읽을만한 동화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아사기라는 여자아이입니다. 예전에 아빠, 할머니, 엄마, 아사기. 넷이서 살았지만, 낡은 아파트로 엄마와 이사를 온 뒤 고양이 우메야를 만나 셋이 함께 살고 있습니다. 엄마는 요리에 대해 전혀 소질이 없는 사람이고, 그 덕에(?) 아사기는 편의점 음식을 애용하게 되는데요. 편의점을 좋아하는 아사기는 편의점에서 파는 식재료로 요리를 만드는 재미에 푹 빠집니다. 간단한 요리들을 성공적으로 만든 뒤 '디저트 타워'에 도전하기 위해 편의점 투어를 나서는 아사기. 그러다 우연히 우메야와 닮은 고양이를 보게 되고 따라갑니다. 그런데 갑자기 고양이 우메야의 몸이 부플어 오르더니 거대해집니다. 알고 보니 우메야는 '달밤 편의점'의 점장으로, 이 편의점은 원래 인간이 들어올 수 없는 곳이라고 합니다. 요괴들이 드나드는 편의점이라니, 게다가 내가 기르는 반려동물이 요괴 편의점의 훈남 점장이라니. 너무나 흥미진진한 전개입니다. 게다가 편의점 요리에 소질이 있는 아사기는 자신의 솜씨로 요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데요. 과연 이 편의점에서 아사기와 우메야는 어떤 일들을 마주하게 될까요?

 

 


 

우리 아이들도 그렇지만 요즘 아이들 편의점 엄청 좋아하죠. 사실 요리를 별로 안 좋아하는 엄마인 저도 편의점에 가는 게 즐겁답니다. 그런데 이렇게 친숙한 편의점이 신비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한다니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 할 소재입니다. 특히나 각종 편의점 레시피들이 유행하는 가운데 '요괴'를 위한 편의점 레시피가 등장하는 것도 재미있는 포인트입니다. 아사기와 우메야가 중심이 되어 쭉 이야기를 이어가는 듯한데 2권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 요괴들을 위한 편의점에는 어떤 물건들이 있을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며 보는 재미가 있어요. 등장하는 요괴들도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지 상상하는 재미가 있구요. 길게 이어졌으면 하는 시리즈 동화네요. 다음 권도 기대해 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