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로우빈 크루의 좌충우돌 지구별 여행 - 멜로우빈 감동 성장 이야기
최지희.멜로우빈 지음 / 사이언스주니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색칠하기를 정말 좋아하지만, 특별히 컬러링북을 사서 같이 해봐야겠다는 생각은 많이 안 하고 있었는데요. '멜로우빈 크루의 좌충우돌 지구별 여행'은 조금 특별한 컬러링북 같아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싶었어요. 보통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색칠하는 것들이 대부분이라 집에서 인쇄해서 색칠하라고 주곤 했는데, 이 책은 그냥 색칠만 하는 게 아니라 스토리가 있는 동화책에 가깝더라고요. 각 장마다 이어지는 스토리가 있는데, 그 안에 담긴 그림을 직접 색칠해볼 수 있다니, 정말 특별하죠? 색칠을 다 끝낸 뒤에도 나중에 버리고 마는 책이 아니라 소장 가치도 있는 것 같아서 더욱 마음에 드는 컬러링북입니다. 





사실 아이들이 잘 아는 캐릭터는 아니어서 바로 몰입되지는 않지만, 멜로우빈 크루 캐릭터들이 동글동글 귀여워서 어린 우리 아이들은 금세 마음에 들어했어요. 책의 주요 내용은 주인공인 멜로우빈 친구들이 시간과 공간을 넘어서 "콜로"라는 행성에서 지구별로 여행을 하는 이야기인데요. 52개의 컬러링 도안과 이야기들이 모여 스토리라인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야기가 생각보다 길어서 아이 혼자 읽기는 조금 어려웠는데요. 함께 스토리를 읽으면서 어떤 내용인지를 먼저 파악해보면 각 페이지를 어떻게 칠해야 할지 더 잘 떠오를 것 같습니다. 멜로우빈 크루는 총 넷입니다. 친구들과 스케이드보드를 타는 것을 즐기는 민티, 쇼핑을 좋아하는 옐리, 책을 좋아하는 열정적인 레리, 슬픈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하는 루리 등 멜로우빈 크루들의 이름을 보면 각 친구들을 어떤 색으로 칠해야 할지 대충 감이 옵니다. 그래도 좀 더 일관성 있게 색칠고 싶다면  각 페이지에 삽입된 QR 코드로 컬러본 그림을 확인할 수 있어요. 우리 아들 같은 경우 견본이 있으면 똑같이 색칠하고 싶어하는 타입이라 이 컬러 완성본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멜로우빈 친구들이 자동차를 타고 여행을 하고, 함께 놀며 싸우다가 화해하기도 하고, 함께 여행하며 희망을 찾는 모습들을 보며 읽는 것도 재미있고요. 스스로 색칠하여 나만의 그림책을 만드는 과정도 재미있는 책입니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 정도가 가장 재미있게 활용할 것 같은 컬러링북이에요. 색칠하는 것, 이야기책 읽는 것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