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 말놀이 말놀이 그림책
키즈콘텐츠클럽 지음, 김일경 그림 / 모든요일그림책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창 원초적인 단어에 뒤집어질 나이... 다른 아이들도 그렇겠지만 우리 아이들도 똥, 방귀에 자지러진답니다. 그런 우리 아이들이 수십번은 읽은 듯한 책이 '응가 말놀이'인데요. 모든요일그림책 출판사에서 이번에 시리즈로 '방귀 말놀이' 그림책이 출간되었어요. 시리즈 앞권을 너무 재미있게 읽었던 우리 아이들은 표지를 보자마자 신이 나서 달려옵니다. 제목이 방귀 말놀이라고 알려줬더니 입으로 뿡뿡 소리를 내면서 엉덩이부터 들이밀고 신난 아이들입니다. 



모든요일그림책 출판사의 <방귀 말놀이>책 역시 앞권과 마찬가지로 다들 알고 있는 친숙한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 동요로 시작합니다. 그림 속에서 원숭이, 사과, 바나나가 방귀를 뀌고 있는 모습이 정말 재미있어요. 바나나 방귀는 지독해요. 그럼 지독한 방귀는? 이렇게 말이 꼬리를 물고 가는 재미있는 구성이라 아이들이 푹 빠져드네요. 한 장 한 장 넘기면 어떤 방귀들이 나올지 궁금해하며 집중해서 읽었답니다. '지독한 건 아빠 방귀, 아빠 방귀는 뿌아아앙, 뿌아아앙 방귀는 기차 방귀, 기차 방귀는 길어" 등 상상력 가득한 재미있는 방귀들이 줄줄이 나와서 엄마인 제가 읽어도 재미있더라고요. 의성어와 의태어가 계속 등장하니 읽으면서 리듬감이 있어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아는 노래에서 연결이 되니 신나서 가락을 붙여가며 책을 읽네요. 말놀이 책에 쓰인 문장이 원래 동요에 딱 맞는 박자로 들어가지는 않지만 제멋대로 늘여가며 줄여가며 동요를 부르며 신나합니다. 

 


게다가 이 책은 단순히 재미있는 말놀이로 끝나는 게 아니라 재미있는 토막상식도 들어 있어요. 고구마 먹고 낀 방귀는 왜 구수한 냄새가 나는지, 우주선 안에서는 왜 방귀를 끼면 위험한지, 스컹크 방귀는 왜 고약한지 등 아이들에게 과학 상식도 알려주어 더욱 재미있는 방귀 말놀이 책입니다. 

책을 읽고 나면 아이들과 또 어떤 방귀를 표현할 수 있을지 말놀이를 하며 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해요. 응가 말놀이에 이어 방귀 말놀이도 우리 애들의 최애 책 등극이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