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 산타가 우리 집에 온다면
질 바움 지음, 마티유 모데 그림, 신수진 옮김 / 다그림책(키다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맞아 우리 아들은 산타 할아버지가 선물을 가지고 올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도둑 산타'가 찾아 온다구요? 처음 제목을 본 우리 아들의 눈동자가 흔들리는 것을 저는 보았습니다. 아니, 나에게 선물을 주어야 할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집에 와서 내 물건을 훔쳐간다니. 그래서인지 처음에 표지와 제목을 보고는 "엄마, 나 이 책 읽기 싫어. 무서워."랍니다. 혹시나 아이의 동심이 깨지는 게 아닐까 조심스러우면서도 도대체 이 산타에게는 어떤 사연이 있길래 도둑질을 하는지, 궁금함을 앞세워 함께 읽어 보았어요. 




첫 장부터 겉보기에도 너무나 수상한 요정들이 담을 넘어 지붕으로 올라갑니다. 장난꾸러기 요정 셋은 굴뚝을 타고 집 안으로 들어가 아무도 없는 빈 집에서 무언가 목록을 들고 물건들을 찾아 바쁘게 움직입니다. 그리고 곧이어 역시나 수상한 모습을 한 산타까지 집 안으로 들어옵니다. 산타와 요정들은 두 대나 있는 텔레비전과 컴퓨터, 쓰지 않고 놓아둔 체스판과 자전거 등 집 안의 물건들을 부지런히 물건들을 챙기는데요. 집에 돌아온 가족들은 없어진 물건들을 보고 놀라 보안 장비를 추가하고 바쁘게 움직입니다. 그런데 소녀만은 한 쪽 구석에서 빙긋이 웃고 있어요. 알고 보니 주인공은 집안 곳곳에 있는 안 쓰는 물건들을 훔쳐가도록 산타를 도와준 '복면 소녀'입니다. 집에 안 쓰고 넘쳐나는 물건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잘 쓰이길 바라는 마음에서 꾸민 일이지요.




도둑에 관한 이야기인 줄 알았더니, 알고 보니 주인공 소녀가 산타를 통해 '기부'를 한 거였어요. 우리 아들도 얼마 전에 학교 바자회 행사가 있어서 안 쓰는 물건들을 정리하기 위해 장난감을 정리했던 적이 있는데요. 우리 아들은 아직 물건 욕심을 버리기엔 좀 어린가 봐요. 복면 소녀처럼 필요 없는 물건을 산타에게 넘겨주기엔 많은 수행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책을 다 읽고 나서 조금 고민하다가 우리 집에는 도둑 산타가 안 왔으면 좋겠다네요. 나중에 날 잡아서 산타에게 보낼 물건이라며 집안 물건 정리를 같이 해보고 나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봐야겠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