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좋아 스티커 : 우리집 아이좋아 스티커
고은문화사 편집부 지음 / ㈜에스엠지크리에이티브(고은문화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티커북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 다양한 주제의 스티커북을 접해봤지만, 여전히 새로운 스티커북이 보이면 관심을 보이며 사달라고 조릅니다. 그 중에서도 다양한 주제로 나온 아이좋아 스티커 시리즈를 많이 가지고 놀았는데요. 이번에 우리집을 주제로 새로운 스티커북이 나왔어요. 당연히 관심을 보이며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 배송이 오자마자 달려들어 얼른 가지고 놀고 싶다고 신이 났습니다. 특히나 이번 스티커북의 주제는 아들도 딸도 같이 즐겁게 놀 수 있는 친근한 소재라 더욱 좋았어요. 




아이좋아 스티커북 시리즈는 일러스트 버전의 스티커인데요. 평소에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물건들이 귀여운 일러스트 버전의 스티커로 들어있으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어요. 스티커북의 구성은 배경판 한 장과 스티커 한 세트인데요. 배경판은 넓게 펼쳐 앞뒤로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배경판을 펼치면 집 내부 모양을 한 큼직한 배경 그림이 나와요. 아이들이 스티커를 자유롭게 배치하면서 집 내부를 꾸며볼 수 있습니다.

 


이제 스티커 놀이 짬바(?)가 있어서인지 가르쳐주지 않아도 알아서 배경판을 펼치고 척척 용도에 맞게 물건들을 배치해 나가는 우리 아이들.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엄마로서 흐뭇합니다. 안쪽면에는 물건들을 찾아 붙이고 이름을 익힐 수 있도록 스티커 모양 그대로 물건들이 그려져 있어요. 스티커와 같을 물건을 찾아 그 위에 붙여가면서 집중력을 키울 수도 있고, 물건들의 이름이 한글로 쓰여있어서 한글 공부도 같이 될 것 같습니다. 배경판은 매끈매끈 코팅이 되어 있어서 스티커를 쉽게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어요. 스티커 역시 아이들이 여러 번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는 리무벌 재질의 매직 스티커라서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여러 번 가지고 놀 수 있어 좋네요. 무엇보다 아이좋아 스티커는 촉감이 말랑말랑하고 쉽게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대신 접착력이 좋아 스티커끼리 붙으면 찢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있어서 겹쳐 붙이지 않게 조심해야겠더라고요. 우리집 배경판을 가지고 역할놀이도 하고 아이들이 다양한 스토리도 만들며 놀 수 있어서 시간이 금방 갔어요. 

스티커 붙였다 떼기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같은 그림이 그려진 자리를 찾아 붙이며 관찰력과 어휘력을 기르고, 자유 배경판에 스티커를 붙이고 이야기를 만들며 상상력까지 기를 수 있는 <아이좋아 스티커 : 우리집>. 이제는 아이좋아 스티커 시리즈가 어떤 재미있는 주제로 나올지 매번 기대가 됩니다. 갑자기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이번주는 아이좋아 스티커를 가지고 집콕놀이 해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