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리링 하프 요정 예술융합 악기 사운드북 시리즈
이수연 지음, 김잼 그림 / 키즈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책이든 장난감이든 소리나는 것들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우리 아이들도 어릴 때부터 사운드북을 정말 좋아했어요. 다양한 소리의 사운드북을 많이 가지고 놀았는데, 이번에 '티리링 하프 요정' 사운드북이라고 하프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사운드북이 출간되었다고 해서 같이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티리링 하프요정'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하프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더 특별한 사운드북입니다. 책 모양 자체가 하프 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버튼이 옆으로 따로 나와있는 대부분의 사운드북과 다르게 각 페이지 안에 누르는 버튼이 숨어있어요. 그래서 페이지를 넘기면서 버튼을 누르고 다양한 하프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구성입니다. 하프 소리 뿐만 아니라 책에 새겨진 QR CODE를 찍으면 동화 구연을 들을 수 있는 웹페이지에도 접속할 수 있어요. 아름다운 하프 소리에 더해 동화구연까지 들을 수 있으니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기 좋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이제 조금 커서 자기들끼리 누르면서 소리도 들어보고 하프 모양 책을 들고 연주하는 흉내도 내보며 놀기도 했는데요. 아주 어린 아가들도 부모님이 버튼을 눌러 하프 소리를 들려주면 엄청 좋아할 것 같네요.

 

하프 소리가 마음의 안정을 주면서 정서발달에 좋을 것 같은 맑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림도 단순하면서도 색감이 선명해서 어린 아가들 눈에 쏙쏙 들어올 것 같습니다. 아기 천사나 무지개, 불꽃놀이 등 아름다운 그림들을 소재로 책장을 채우고 그에 어울리는 하프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아가들의 미적 감각 음악적 감각 모두 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 사운드북을 졸업할 때 쯤 된 우리 아이들. 더 크기 전에 사운드북을 통해 아름다운 하프 소리를 들려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좀 더 아가 때부터 들려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 정도에요. 아가들의 정서 발달을 위해 추천해주고 싶은 사랑스러운 사운드북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