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꼬모의 탄생 - 사랑 토닥토닥 꼬모 마음 친구
고수리 지음, 차상미 그림 / 미디어창비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꼬모 시리즈. 유튜브에서 처음 접한 후로 우리 아이들도 꼬모의 귀여운 매력에 푹 빠졌었는데요. 유튜브 뿐만 아니라 EBS Kids, SBS,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인기 애니메이션 꼬모 시리즈는 워낙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어서 첫째, 둘째 둘 다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랍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그림책으로도 출간되어 아이들이 너무 반가워 하네요. '토닥토닥 꼬모 습관 친구' 책을 재미있게 읽었는데, 이번에 '토닥토닥 꼬모 마음 친구' 시리즈도 출간되어 아이들이 읽어보고 싶다고 눈을 반짝이더라고요. 토닥토닥 꼬모 마음 친구 시리즈는 유아기에 가장 교육이 필요한 사랑, 무서움, 속상함의 세 가지 감정을 주제로 ‘두근두근 꼬모의 탄생’, ‘으스스 심부름 가는 길’, ‘생일 축하해요, 엄마!’ 세 권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저는 그 중 '두근두근 꼬모의 탄생'을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았어요.





이 책은 꼬모가 태어나기까지 엄마 닭 보미와 아빠 닭 타리가 알을 엄청 사랑하면서 정성스레 돌보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곧 엄마 아빠가 될 보미와 타리가 알에게 꼬모라는 이름을 지어주며 노래를 불러주고 정성스레 품으며 아낌없는 사랑을 주는 모습을 통해 부모의 사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깥 세상을 처음 보는 꼬모는 두려운 마음도 들지만, 엄마 보미의 사랑으로 세상에 적응해 나가며 사랑하는 마음을 배우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너무 따뜻하고 간잘간질한 내용의 그림책이에요. 엄마 아빠 사랑해요! 라는 말을 자주 해주는 우리 아이들이지만, 과연 부모의 사랑을 제대로 느끼고 이해하고 있는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들 때도 가끔 있고, 아이들이 느끼는 부모의 사랑은 어떤 모습일까 하는 궁금증도 있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꼬모를 정성스레 돌보는 부모의 모습에서 자기들이 받고 있는 사랑을 느낄 수 있었나봐요. 몇 번이나 읽어달라고 하면서 꼬모에게 빙의(?)하는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읽어주는 저도 흐뭇하더라고요.



우리 아이들이 사랑에 대해 얼마나 이해를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이들이 부모를, 그리고 주변 모든 것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작지는 않다고 생각해요. 그런 사랑의 의미를 더 명확하게 해 줄 그림책 ‘두근두근 꼬모의 탄생’. 아이들과 자주 읽으면서 가족 간의 사랑을 마음껏 느껴봐야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