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 글로벌 기업 임원이 코칭해 주는
정다정 지음 / 다락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업무상 비즈니스 영어 메일을 쓸 일이 별로 없지만, 외국계 회사에서 영업 일을 하는 남편은 꽤 자주 영어로 통화하거나 메일을 주고받습니다. 영어 공부는 아무리 해도 끝이 없어서 업무에 사용하기 위해 요즘도 열심히 영어공부를 하는 남편인데요. 그런 남편에게 도움이 되고자 '실전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을 같이 읽어보게 되었어요. 이동 중 기차 안에서 틈틈이 읽어보았다는 남편. 꽤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합니다.

 



'실전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 책은 글자가 넓고 한 페이지에 폼이나 내용이 간결히 들어가 있으며, 양이 적절하여 페이지를 넘기는 맛이 좋은 구성으로 되어 있어 틈틈이 읽기에 좋았는데요. 굳이 영어가 아니더라도 일상적으로 한글로 쓰는 이메일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예문과 주제에 대한 설명이 적당히 섞여있습니다. 다소 틀에 박힌 영어의 문장 예문도 포함되어 있으나 영어에 국한되지 않는 영어권 비지니스 매너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아 도움이 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남편이 가장 기억에 남고 도움이 되었던 문구는 '간결하게 써라', '본문을 쓰는데 고민하는 시간보다 제목을 고민하는데 두 배의 시간을 써라', '실수는 할 수 있다. 중요한것은 노력하는 것이다'의 세 가지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해야 하는 비즈니스 메일이기 때문에, 간단명료하게 두괄식으로 말하려는 바를 확실히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비단 비즈니스 메일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글을 쓸 때에도 염두에 두어야 할 내용 같아요. 길게 자세히 쓴다고 좋은게 아니구나 하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며 새삼 느끼게 됩니다. 문장을 정확하고 직접적으로, 주어, 동사, 목적어로 이루어진 간단한 문장으로 써야 상대방에게 쉽게 내용을 전달할 수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해 두어야겠어요. 남편도 간혹 너무 짧게 쓰면 성의없어 보일 것 같아 장황하게 쓰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이 책을 읽고 간단히 짧게 요약해서 보내는게 비매너가 아니구나 하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저나 남편에게 메일 자체를 다시 쓰는 법을 알려준 책입니다. 비즈니스에 있어서 시간은 금이니, 간결하게 세 줄 안에 말하고자 하는 바를 써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평소의 이메일 운용 습관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동안 예의 바르게 쓰려고 한 내용이 의도치 않게 상대를 독촉하는 내용이었구나 하고 과거의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며 간략하게 메일을 쓰게 될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