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시티 보안관 디어루 블랙홀 청소년 문고 27
최영희 지음 / 블랙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랙홀 청소년문고의 27번째 도서 '유니시티 보안관 디어루'를 읽는 순간 우리 아들이 너무 좋아하는 마인크래프트가 생각이 났어요. 예전에 보았던 영화 '매트릭스'도 생각이 났구요. 이 책은 가상현실 속 '메타버스 도시 연합'인 유니시티를 배경으로 한 소설입니다. 가상현실이라는 말, 그리고 메타버스라는 말이 그리 낯설지 않은 시대인데요. 말도 안되는 영화 속 이야기라고만 여겼던 '매트릭스'의 설정인 가상현실로의 접속이 언젠가는 현실이 되지 않을까, 그렇다면 이런 이야기도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이야기의 배경인 유니시티는 열두 개의 가상도시와 다섯 개의 게임 맴으로 이루어진 메타버스 도시 연합입니다. 이야기는 이 메타버스 공간 속에서 유니토라는 소년이 자신의 열네 번째 생일에 갑자기 사라지는 것으로 시작하는데요. 현실세계의 이름은 윤희토, 14살 소년인 유니토는 유니시티 연한 뉴스 방송국에서 근무하는 윤링크 앵커의 아들입니다. 현실세계의 몸은 그대로인 상태에서 유니시티 안에서 모습을 감추어 실종되어버린 유니토. 이 소년을 찾기 위해 미성년자 보안관인 노아루, 가상공간의 닉네임 디어루는 유니토를 찾아 수사에 나섭니다. 특이한 설정에 걸맞게 디어루는 특이한 보디가드와 함께 유니시티 안에서 수사를 진행하는데요. 냥구라고 하는 뛰어난 고양이와 함께 수사를 시작합니다. 그런데 수사를 해나갈수록 이상한 점을 감지하게 되는 디어루. 여기에 유니시티 곳곳에 모래사막이 생겨나면서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이 모래사막은 과연 유니토의 실종과 관련이 있을까요? 디어루와 냥구는 무사히 유니토를 찾아 메타버스 세계에서 구해낼 수 있을까요? 

 

실종된 유니토를 따라 수사하는 과정에서 약간 추리소설 같은 느낌도 들고, 전반적으로 재미있는 이야기였어요. 읽어나가다 보니 유니토의 실종 정황과 앞부분의 내용에 차이가 있어서 어떻게 된 일일까 머릿속으로 정리해가며 읽었는데요. 반전이 있어서 더욱 재미있었습니다. 우리 아이들 세대에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가상현실. 저보다도 오히려 아이들이 더 잘 이해하고 재미있어 할 것 같은 책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