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눈이다!
김리라 지음 / 올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에 첫눈이 왔어요. 아쉽게도 쌓이지는 않았지만, 하늘에서 떨어지는 눈을 보자 우리 아들은 작년에 보았던 눈이 생각났는지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눈이 오면 눈사람도 만들고 눈오리도 만들고 싶다며 행복해하는 얼굴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눈과 관련된 '와, 눈이다!' 그림책을 함께 읽어보았어요. 눈밭 위에서 신나게 놀고 있는 생쥐 그림을 보며 우리 아이들이 기대감에 찬 눈으로 읽어달라고 졸랐어요.

 

 



이 책에는 생쥐 12마리가 등장합니다. 배경은 당연히 눈이 소복이 쌓인 눈밭인데요. 생쥐들은 모두 손에 뭔가를 들고 등장하는데요. 생쥐들이 뭘 하는 걸까? 하고 우리 아이들에게 물으니 동글동글 눈을 뭉치는 걸 보고 눈싸움을 할 것 같다고 했다가 눈사람을 만드는 건가? 하고 말하기도 하면서 생쥐들의 행동을 궁금해 했어요. 저도 동글동글 눈을 뭉치는 걸 보며 눈싸움을 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생쥐들이 구슬 아이스크림을 만든다네요. 구슬 아이스크림을 너무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은 생쥐들이 만드는 눈 아이스크림에 열광합니다. 구슬 아이스크림 뿐만 아니라 눈으로 빙수도 만들고 눈 케이크도 만드는 생쥐들. 눈 놀이에 대한 이야기인 줄 알았더니 눈 요리를 하는 생쥐들 이야기라는 반전이 있네요.


 


그런데 생쥐들은 왜 이렇게 눈으로 열심히 음식들을 만드는 걸까요? 이 눈 요리들은 특별한 파티를 위한 음식들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귀엽고 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보여주는 그림책 '와, 눈이다!'에요.


눈 위에서 놀기도 하며 눈으로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생쥐들의 모습에 우리 아이들도 눈이 쌓이길 더욱 기대하게 되었어요. 눈오리를 만들고 싶다 했던 아들은 이제 생쥐들처럼 눈 케이크를 만들어보고 싶다고 하네요. 이번 겨울에는 아이들과 하얀 눈으로 멋진 파티상을 차려봐야겠어요. 책과 함께 귀여운 가렌드 도안도 함께 와서 눈이 오기 전 집안을 예쁘게 꾸며서 겨울 분위기도 한 번 내볼까 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