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천당 시리즈처럼 무언가 마법으로 소원을 이루어주는 이야기를 참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한국의 도깨비를 모티브로 한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시리즈도 너무 재미있게 읽고 있는 엄마입니다. 아이들이 아닌 제가 읽어도 너무 재미있는 도깨비 식당 시리즈가 어느새 6권이 출간되었어요. 매 권마다 여러 명의 등장인물들이 도깨비 식당을 방문해서 도화랑의 음식을 먹고 고민을 해결하는데요. 각 이야기별로 내용이 마무리되어서 시리즈 앞권을 읽지 않아도 재미있게 읽을 수는 있지만, 도화랑의 숨겨진 이야기가 맨 뒤에 나와서 시리즈를 쭉 이어서 읽는 것이 이해하기에 좋습니다.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권에는 총 4편의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요또 번호 맞히는 맛, 스파이크 내리꽂는 맛, 영혼을 바꾸는 맛, 영혼을 되돌리는 맛 등 총 네 가지 맛의 음식과 관련된 이야기들입니다. 첫번째 이야기 "요또 번호 맞히는 맛"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복권과 관련된 고민입니다. 주인공인 소유라는 여자 아이는 아빠 때문에 고민입니다. 소유의 아빠는 회사에서 정리해고를 당하고 잠깐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중인데요. 아르바이트를 해서 받은 돈을 전부 요또 복권을 사는 데에 다 써버립니다. 그런 아빠의 모습이 싫어 아빠가 제대로 된 회사에 들어가 더이상 요또 복권을 사지 않길 바라는 소유. 길을 가다 동전을 하나 줍고 도깨비 식당을 방문하게 됩니다. 두번째 이야기는 "스파이크 내리 꽂는 맛"으로 초등학교 배구 선수인 혜성이의 이야기입니다. 연습을 해도 좀처럼 실력이 늘지 않아 고민인 혜성이. 배구를 좀 더 잘 하고 싶은 혜성이는 우연히 굴러온 배구공을 통해 도깨비 식당에 들어가게 됩니다. 혜성이는 도깨비 식당에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까요? 세번째 이야기와 네번째 이야기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요. 주인공 채아는 엄마와 사이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수학학원을 운영하는 엄마가 늘 공부만 얘기하는 게 답답하고, 친구들과의 약속도 엄마 때문에 지킬 수 없어 속상합니다. 엄마와 다투고 공원에 나왔다가 도깨비 식당에 들어가게 된 채아는 어떻게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매번 아이들이 공감할만한 고민들을 신비한 힘으로 해결하는 모습이 정말 흥미롭습니다. 도화랑이 마냥 친절하게 문제를 모두 해결해주는 느낌은 아니라서 아이들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것 같아요. 읽다 보면 제 수많은 고민들도 도화랑의 음식을 먹고 해결이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도깨비의 음식은 과연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해요. 아이들의 고민 해결 외에도 맨 뒷장에 수록된 도화랑의 과거도 점점 흥미로워집니다. 도화랑이 어쩌다 도깨비가 되어 요리로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게 된 것인지, 앞으로 전개될 이야기가 너무 궁금합니다.

 

-몽실북클럽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에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