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오믈렛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29
샤를로트 르메르 지음, 이정주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들은 키우면서 보니 은근 정이 참 많더라고요. 친구들을 정말 좋아하고 친구들에게 뭔가를 나눠주는 것도 즐거워해요. 착하고 정 많은 아이로 자라는 것 같아 뿌듯하기도 하고 앞으로도 이렇게 자라주었으면 하는 마음도 들어서 이웃간의 따듯한 정과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그림책 <블루베리 오믈렛>을 함께 읽어보기로 했어요. 작가인 샤를로트 르메르님이 볼로냐 도서전의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 된 작가님이시라는데, 그래서인지 그림이 참 감각적이고 예뻐서 눈길을 사로잡더라고요. 
 


이 책의 주인공은 숲속 마을에 사는 곰 '그랑디오즈'입니다. 그랑디오즈는 새로 이사 온 이웃 클로디​에게 블루베리 오믈렛을 먹으러 오라는 초대를 받는데요. 한껏 들뜬 그랑디오즈는 수선화 꽃다발을 준비해서 설레는 마음으로 클로디의 집에 찾아갑니다. 새 이웃 클로디와 함께 분홍 스웨터를 입은 사슴도 만나서 함께 인사를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요. 그 사이에 마당에 있는 블루베리를 새들이 몽땅 먹어 치우고 맙니다. 블루베리 오믈렛을 만들어야 하는데 블루베리가 모두 사라지고 말았어요. 좌절하는 클로디. 그런 클로디에게 그랑디오즈는 자신의 비밀정원으로 가자고 합니다. 모두들 함께 그랑디오즈의 비밀정원에서 새롭게 열매를 따오고, 맛있는 오믈렛을 만들어 먹지요. 너무나도 평화롭고 아름답고, 잔잔한 내용의 그림책입니다. 
알록달록한 여러 그림책들 중에서도 이 책은 색감이 무척이나 돋보입니다. 푸른 곰과 노란 수선화, 핑크빛 사슴의 스웨터와 클로디의 집, 알록달록한 나무 열매...... 색감이 너무나 좋아서 아이들에게 미술적인 감각도 길러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내용 또한 자극적이지 않고 잔잔하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입니다. 친구들이 힘을 모아 오믈렛에 들어갈 재료들을 구하고, 맛있는 음식을 나누어 한 자리에 모여 먹는 모습. 코로나 이후 태어난 우리 아이들은 많이 경험해보지 않은 풍경이라서 더욱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언젠가 유치원 친구들을 집에 초대해서 함께 오믈렛을 만들어 먹고 싶다는 우리 아들. 우리 아들의 꿈이 이루어질 날을 저도 기대해 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블루베리오믈렛 #샤를로트르메르 #유아그림책 #인성동화 #주니어RHK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