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곰 가족의 여름휴가
엠마 칼라일 지음, 정화진 옮김 / 미디어창비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기심 많은 우리 아가들. 집에서 뒹굴대는 걸 못 견뎌 하는 아이들 덕분에 주말마다 여기저기 놀러 나가기 바쁜데요. 사람이 많거나 인기 있는 장소로 가면 어린 우리 아가들이 미아가 될까봐 조마조마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아기 곰 가족의 여름휴가>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맥밀란 어린이 도서상을 수상하고, 여러 그림책상의 수상 후보로 오른 엠마 칼라일 작가님의 그림책인데요. ​곧 여름이 다가오기도 하고, 우리 가족도 여름휴가를 갈 텐데 아이들이 보고 공감하거나 느끼는 바가 많을 것 같았어요.






이 책에는 정말 사랑스러운 아기 곰 가족이 등장합니다. 곰 가족은 여름휴가를 즐기러 바닷가에 놀러 가는데요.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기차를 타고 도착한 바닷가는 휴가를 나온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아기 곰 가족들도 바닷가에서 즐거운 여름휴가를 즐기기 위해서 준비를 합니다. 바닷가에서 신나게 놀고 배를 타고 바다도 한 바퀴 돌았어요. 아기 곰 가족들의 모습이 어찌나 즐거워 보이는지 우리 아들도 바다에 가고 싶다고 하네요. 연을 날리고 싶었던 아기 곰. 하지만 아기 곰의 기대와 달리 바람이 불지 않아 연이 잘 날아가지 않습니다. 아기 곰은 혼자 연을 날리려고 멀리 멀리 힘껏 뛰어갑니다. 그런데 그만...... 정신을 차려보니 아무리 둘러 보아도 엄마와 아빠가 보이지 않네요. 아이스크림 가게에도, 모래성 주변에도 엄마, 아빠는 보이지 않습니다. 높은 데에 올라가서 보고 아래로 내려와서 봐도 엄마, 아빠는 없네요. 엄마, 아빠는 엄마, 아빠대로 아기 곰을 찾느라고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애를 씁니다. 아기 곰은 과연 무사히 부모님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여름 휴가철에 아무래도 미아 사고가 많이 발생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우리 아들은 전에 한 번 마트 안에서 장난감 코너에 열중하다 문득 엄마 아빠를 놓치고 계산대 앞에서 오열했던 기억이 있어요. 그래서인지 아기 곰에게 금방 감정 이입을 하는 것 같더라고요. 저 역시 이 책을 읽으며 그 때 우리 아들이 얼마나 불안하고 무서웠을까 하는 게 느껴져서 가슴이 뭉클했어요. 이 그림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에게 미아방지 교육을 하면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일 것 같아요. 그만큼 아기 곰과 엄마, 아빠 곰의 감정이 잘 와닿더라고요.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의 즐거움은 물론, 여행지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까지 함께 배울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