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꽃이 될 수 있었던 건 미운오리 그림동화 7
히도 반 헤네흐텐 지음, 김여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작은 공벌레와 지나가는 개미, 풀벌레들에 관심이 많은 우리 아이. 작은 벌레 친구들도 생명이 소중한 거라고 알려주었더니 밟지 않으려고 조심조심하는 모습이 너무나 예뻐요. 하지만 아직 아이는 아이인지라 화가 나거나 하면 '00 필요없어!'라며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말을 자주 하기도 해서, 아이 주변의 모든 존재가 얼마나 소중한지, 자신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데에 얼마나 필요한 존재들인지 알려주고 싶었어요. <내가 꽃이 될 수 있었던 건> 그림책은 알록달록 꽃들이 그려져 있어 그림도 너무 아름답고, 작고 소중한 씨앗 하나가 꽃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내용도 마음에 쏙 들었어요. 아이에게 생명의 가치와 주변 모든 것들의 소중함을 알려주기에 적당할 것 같아 같이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작가인 히도 반 헤네흐텐은 벨기에에서 국민작가로 유명한 그림작가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그림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주인공은 아주 작고 소중한 씨앗 하나입니다. 바람을 타고 날아온 씨앗은 햇빛을 받고 비와 땅 속 영양분을 받으며 싹을 틔우고 자라 아름다운 꽃을 피우지요. 붉은 빛이 아름다운 양귀비 꽃이 피기까지 따뜻한 햇빛과 튼튼하게 뿌리를 받쳐주는 땅은 물론이고, 엄마 꽃, 아빠 꽃, 다양한 모습의 친구 꽃들, 딱정벌레와 애벌레, 달팽이, 거미, 나비, 꿀벌, 이끼, 나무와 새들까지 모두가 필요하고 서로를 지탱해주는 존재들입니다. "우린 왜 여기 서 있어요?"라는 아기 꽃의 질문에 엄마 아빠는 “우린 모두 친구야, 우리 모두는 서로가 필요해” 라고 이야기해줍니다. 제가 우리 아이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이기도 해요. 친구를 좋아하고 엄마 아빠를 너무 사랑하는 우리 아이에게, 세상의 모든 존재가 소중하고 서로가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꼭 가르쳐주고 싶었거든요. 이 책은 자연의 아름다움, 생명의 소중함, 나라는 존재의 가치에 대해 많은 것을 생각해보게 해주는 책입니다. 그림도 내용도 참 아름다워서 아이와 함께 읽으며 우리 아이도 주인공 꽃처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소중하게 빛나는 아이로 자랐으면 하는 마음이 듭니다. 
아이가 자기 스스로를 사랑하고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존재로 자랄 수 있도록, 아름다운 가치를 전달해주는 그림책 <내가 꽃이 될 수 있었던 건>. 여러 모로 감동적인 그림책이었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