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궁전을 찾아줘! - 왕자님과 공주님을 위한 커다란 숨은그림찾기 책
미헬 반 틸로 지음, 정신재 옮김 / 노란코끼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은 그림 찾기를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 늘 새로운 숨은 그림 찾기 책을 보면 얼른 해보고 싶어서 신나 하는데요. 이번에 보게 된 <새로운 궁전을 찾아줘!>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책 느낌도 나는 재미있는 숨은 그림 찾기 책이었어요. 일단 책의 모양부터 특이한데요. 판형이 크고 윗부분이 성 모양으로 올록볼록하게 생겨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진짜 왕자님과 공주님이 살고 있는 궁전 같은 재미있는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펼쳐보면 공주, 왕자님이 나오는 동화책이 아니라 다양하고 멋있는 일러스트가 가득한 숨은 그림 찾기 책이네요.

 

<새로운 궁전을 찾아줘!>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고 있었던 왕자님과 공주님이, 자신들이 살고 있는 궁전이 너무 낡아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왕자님, 공주님이 보금자리를 찾는 내용이라 정말로 동화책 느낌도 들어요. 왕자님과 공주님이 살던 <낡고 무너져가는 성>을 시작으로, 바람의 힘이 담긴 특별한 에너지 크리스털을 사용하는 <로봇 닌자의 요새>, 사람들 모두가 열심히 일을 하는 자연 친화적인 <늪지대의 성>, 온갖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한 <맛의 궁전>, 산호초와 수족관으로 이루어진 <물의 성>, 첨단 기술과 마법이 만나서 만들어진 <드넓은 우주의 성>, 고블린들이 모여 사는 땅속 <고블린의 요새>, 모든 이들을 위한 모든 음악이 다 있는 <음악의 궁전>, 성 전체가 다 얼음 블록으로 이루어진 <이글루의 성>, 용들만 사는 거대한 화산을 끼고 만들어진 <용의 요새> 등 총 10개의 테마의 성이 등장하는데요. 이 중에 왕자와 공주의 세 보금자리는 어디일까요?

 


매 성마다 숨은그림찾기 미션이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왕자님”, “공주님”, “보물상자 3개”를 찾는 미션은 동일합니다. 그 외에 각 성의 특성에 맞는 미션들이 주어지고 간단한 이야기도 함께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동화책은 아니다 보니 스토리는 자세하지 않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기가 더 좋네요. 핑크색을 좋아하는 우리 딸아이 취향에는 맛의 궁전이 딱이고, 닌자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즐겨 보는 우리 아들은 로봇 닌자의 요새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러스트들이 독특하고, 책 크기가 커서 그 안에 꽉 찬 그림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네요. 아이들과 함께 공주, 왕자님이 되어 마음에 드는 성을 골라보는 재미가 쏠쏠한 책 <새로운 궁전을 찾아줘!>. 아이들과 심심할 때 한 번씩 꺼내서 같이 즐겁게 숨은 그림 찾기를 해야겠어요.

 


-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