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트태권V 페이퍼 마스크
두드림M&B 편집부 지음 / 두드림M&B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가 남자아이 아니랄까봐 로보트가 너무 좋은 우리 아들. 만화도 카봇, 또봇을 즐겨보더니 전엔 로봇 가면를 뽑아서 만들어달라고 하더라고요. 허접한 종이가면 하나에 너무 즐거워하며 '나는 로봇이다!'를 외치며 노는 아들을 위해 정말 멋진 로봇 가면을 만들어주고 싶었어요. 아들이 좋아하는 카봇은 아니지만, '로보트 태권브이 페이퍼 마스크'로 멋진 로봇 가면을 만들어주기로 했습니다.







 

'로보트 태권브이 페이퍼 마스크'는 평면으로 된 간단한 마스크가 아니고 얼굴 전체를 감싸는 입체 마스크에요. 그런만큼 도안이 10장이나 들어있고( 마스크 한 개 분량이 이만큼 많답니다.) 눈쪽에 붙이는 필름까지 들어있어요. 퀄리티가 정말 높네요. 그런 만큼 만드는 과정이 힘들고 복잡하지 않을까 조금 걱정이 되었는데요. 수고로움과 헷갈림을 덜기 위한 장치가 여러가지 되어 있어 좀 더 수월하게 만들 수 있었어요. 우선 가위질을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가장 좋았는데요. 뜯어서 사용하는 형태라 가위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게 만들 수 있어요. 같이 만들면 아이가 더 좋아할 것 같아서 도안을 뜯는 미션을 주었더니 신나서 열심히 하더라고요.

 

도안은 A부터 D까지 네 부분으로 나뉘어 있고 각 파트마다 배경이나 숫자 색깔이 달라서 어느 부분의 조각인지 헷갈리지 않고 조립할 수 있어요. 끼워서 조립하는 형식인데 각 부분에 알파벳과 숫자가 쓰여있어서 어느 부분과 어느 부분이 연결되는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설명서를 보면 머리, 이마, 얼굴, 머리 뒷부분을 각각 보립한 후에 최종적으로 각 파트를 조립하게 되어 있어요. 끼워야 할 부분이 많고 복잡해서 어린 아이들은 부모님이 도와주어야 할 것 같더라고요. 우리 아들도 많이 어려서 대부분의 조립을 도와주어야 했어요. 가면이 형태를 갖추어 갈수록 아이가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입체라서 그런지 완성이 가까워져 갈수록 고급져 보이고 진짜 로보트 같이 멋지더라구요. 머리에 뿔 같은 것도 입체로 되어 있어서 더욱 멋있었어요. 

 

다 완성된 로보트 태권브이 가면을 아이에게 보여주니 크기가 조금 커보여서 그런지 아빠에게 먼저 써보라고 했어요. 아빠가 로보트 태권브이가 된 모습을 보며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그리고 자기도 한 번 써보겠다며 신나 했어요. 특히 남자아이들은 자기도 로봇이 되겠다며 역할놀이를 많이 하는데 그럴 때 태권브이 가면을 쓰고 하면 진짜 로봇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아이들이 더욱 좋아할 것 같습니다. 만드는 수고는 좀 있었지만, 아이가 가면을 쓰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더라고요.

 

'로보트 태권브이 페이퍼 마스크', 로봇 좋아하는 아들이나 태권브이를 좋아했던 엄마 아빠가 있는 집에 추천드려요.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