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성경 : 창세기 - 성경 전 장을 이야기로 풀어 쓴 스토리텔링 성경
김영진.강정훈.천종수 지음 / 성서원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 전 장을 이야기로 풀어쓴

스토리텔링 성경"



 
1.jpg

스토리텔링 성경 창세기



성경은 출판 통계로 볼 때 세계적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차지해 왔다. 그런데 그렇게 많이 인쇄되고 그렇게 많이 읽혀지는 책이지만 과연 제대로(?) 읽혀지고 있는걸까? 수십년 교회를 다녀도 성경 한번 읽기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은 게 사실이다. 각 나라말로 읽기 쉽게 번역되기는 했지만 성경의 방대한 분량, 낯선 유대 역사와 문화, 복잡한 많은 사건들 때문에라도 그 내용을 이해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성경통독을 꾸준히 해온 나도 성경을 좀더 쉽게 읽을 수 있게 번역해주면 안될까 생각했었다. 그런데 히브리어와 헬라어 원문 그대로의 성경번역은 결국 '쉬운 번역'을 억지로 할수 없는 구조임을 안다. 성경 출판에 힘쓰며 성서원을 이끌어온 김영진 대표도 같은 고민을 하면서 오랫동안 스토리텔링 성경을 준비해온 듯 하다. 몇년 전에 출간된 성서원 성경 《재밌는성경 구약1.2,신약》이 재미있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어린이 성경이라는 점에서 이 책과 같은 맥락의 성경인 것 같다. 《재밌는 성경》 도 참 좋았는데 《스토리텔링 성경》은 성경의 모든 장을 빠짐 없이 풀어준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띈다. 이번에 나온 창세기를 시작으로 모세오경을 계속 출간할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된다.

 

- 스토리텔링 성경은 메시아 예수를 찾아가는 구속사 이야기다.

- 스토리텔링 성경은 가슴 적시는 하나님의 사랑 이야기다.

- 스토리텔링 성경은 흥미진진한 생명과 구원의 대하드라마다.

- 스토리텔링 성경은 오랜 세월의 피땀 어린 결정체다.

- 스토리텔링 성경은 누구나 읽고 싶은 또 하나의 성경이다.

- 스토리텔링 성경은 함께 모여 맛든 팀스피릿(Team Spirit) 작품이디.

 

먼저 창세기를 읽어 보았는데, 창세기 50장을 소제목과 함께 전체 수록했다.


 

2.jpg


개역개정 성경으로 창세기 1장이 한 페이지를 조금 더 넘기는 분량인데 그에 반해 스토리텔링 성경은 여덟 페이지에 달한다. 창세기 50장이 한 권의 책으로 나왔으니 그 분량과 내용의 풍성함을 짐작할 수 있을 것 같다.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까마득한 옛적, 하늘도 땅도 세상도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았다. 시간 조차 흐르지 않던 태초 이전, 그 영원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창세기 1장)



잔잔하고 아름답게 들려주는 이야기 성경이 얼마나 감동스러운지 하나님과 함께, 성경 인물들과 함께 있는 기분으로 이야기 속에 빠져들었다. 김천정 화백의 작고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성경의 상황을 머릿속으로 그려보면서 한편의 드라마를 보듯 읽을 수 있었다. 편집도 깔끔하고 글자 크기도 커서 읽는 동안 눈도 편안했다. 책 읽기는 좋아하는데 성경 읽기는 너무 힘드셨던 분들 또, 기존에 성경통독을 오랫동안 해왔지만 습관적으로만 해오셨던 분들에게 좀더 깊은 감동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성경으로 추천해본다. 2월에 나올 출애굽기도 계속 읽어보고 싶다.



9.jpg


 

10.jpg

 

 


"그동안 우리는 성경을 통해 성경 지식만 쌓아왔습니다. 아멘 이후에 우리의 삶에 예수가 없는 이유는, 가슴속의 뜨거워짐이 없기 때문입니다..."


 
11.jpg



"성서원의 [스토리텔링 성경]은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가장 친숙한 '이야기 형태'로 아주 쉽게 성경의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고안된 훌륭한 시도이다. 성서원의 [스토리텔링 성경]은 성경 내용을 간추리거나 주요 내용을 발췌한 요약 성경이 아니다. 심지어 성경의 병행본문까지도 일절 생략함 없이 매장, 매절을 따라가면서 주석과 해설을 곁들여 이야기로 풀어, 성경의 메시지를 친절하고 재미있게 독자에게 전달해주는 "확대된 성경"이다. 따라서 성경을 이해함에 있어서 성경본문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냥 10번 읽는 것보다 [스토리텔링 성경]을 한번 정독하는 것이 훨씬 낫다." (감수자의 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