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 부동산 절대원칙 - 일자리, 인구, 교통망, 상권, 학군, 인프라, 재개발&재건축 총망라
김학렬(빠숑) 지음 / 길벗 / 2023년 1월
평점 :
빠쑝님 신간이 나왔다고 해서 얼른 교보문고로 가서 살펴보고 정독한 책이에요. 최근 서울, 경기, 인천뿐만 아니라 지방 소도시까지 부동산 가격이 많이 조정받았어요. 매주 발행되는 KB주간시세에도 매매가격이 오르는 지역은 정말 1도없고 거의 모든지역이 약속이라도 한듯 하락하고 있어요. 갑작스러운 금리인상, 임대차 3법으로 인한 전세가격 폭등, 장기간 가격상승으로 인한 피로감, 그리고 무엇보다도 사람들의 심리가 이제는 집을 사야겠다라고 할만큼 모든 시장 요소들이 맞아떨어지진 않는것 같아요. 사람들은 모두가 서울에 깃발을 꽂길 원하고, 내 명의로 된 집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다들 생각하죠.
이 책의 장점은 책 내부에 실제 사진과 삽화가 많다는 점이에요. 사실 글자가 읽으면 잠도오고~ 크게 관심이 없는 부분에서는 읽으면서 머릿속에 정리도 안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책 내용 중간중간에 삽화와 이미지가 많아서 지루할 틈이 없어요. 부동산을 사고 팔때 모든 책임은 개인이 지는거지만, 어떤 입지를 어떤 가격에 어느 타이밍에 사는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물론 완벽한 타이밍을 잡는건 힘들지만 그래도~ 입지와 가격을 눈에 익히고 머릿속에 넣어두면 내집 마련을 하거나 투자를할때 도움이 많이 될거라 생각해요. 그런 의미에서 '서울 부동산 투자원칙'은 부동산이라는 종목을 '서울'에 국한되서 입지, 상권, 학군, 교통 등 우리가 집을 선택할때 반드시 고려되어야하는 여러가지 입지요소들을 총 망라해서 설명해주고 있어요. 원래 서울 태생이 아니고 오랜기간 지방에서만 살다가 직장때문에 수도권으로 올라온 경우는 이 책이 서울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책이 하드카피본이라서 카페에서 읽으면 뭔가 느낌도 나고 좋아요! 우리가 서울에 살지만 구석구석 모든곳을 가보진 않아서 책을통해 간접 체험할 수 있는게 이 책에는 참 많아요. 부동산의 근간을 이루는 중요한 요소부터 사소한 요소까지 총망라해서 설명해주고 있기때문에 이 책이 참으로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초보자가 읽기에도 가독성이 좋아서 마음만 먹으면 하루~이틀만에 책을 다 읽을 수가 있기에 이점또한 너무 좋아요! 아무쪼록 모든 분들이 이책을 읽고 서울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