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꾸는 어린이 드론 대백과
탈것발전소 기획, 유병용 총괄 편성, 변순철 감수 / 주니어골든벨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최근 주니어골든벨 출판사에서 <내 차 달인 교과서 전기자동차 편> 책을 읽으며 자동차에 대해 좀 더 알게 된 기쁨이 있었는데, 아이 책으로 데리고 온 <드론대백과>도 동일한 출판사라는걸, 서평 작성하며 방금 깨닫게 되었다.

아이 책은 "주니어골든벨" 이라고 기재되어 있고, 내가 읽은 자동차 책엔 "GoldenBell"이라고 기재되어 있어 동일한지 눈치를 못 차렸다. 로고도 너무 다르고. 탈것발전소에서 기획을 한 드론대백과를 통해 아이도 필자도 드론에 대해 한층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

특히 책이 보통 책 사이즈보다 큼직큼직해서 좋았고, 다양한 사진들, 다채로운 그림들, 그리고 재미있는 만화까지 구성이 매우 알차고 좋다.

평창올림픽 개막식 때 봤던 멋진 드론 쇼로 인해 아이도 나도 드론에 매료되어 있던 찰나에, 산타 할아버지의 크리스마스 선물도 드론이었어서 더 관심이 많은 아이와 신기해하며 봤다.

기본적인 드론에 대한 설명부터, 날리기 기술, 드론을 통해 가질 수 있는 직업이나 드론을 비행할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까지, 책 제목처럼 드론대백과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아쉽게도 한국어로만 책 제목을 만들어도 괜찮았을 텐데 종종 잘못된 영어가 함께 작성이 되어 직업병처럼 매우 거슬리기도 했다. 의도는 좋았지만, 검수과정에서 아쉬움이 보인다. 대문자 소문자, 점표, 맞지 않는 문법은 매우 아쉽다. 출판사에 직접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이 마구마구 생기기까지 했다. 다음 인쇄 때는 수정이 제대로 되길 바란다. 아이들이 보는 책이기에.

드론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도움을 준, 다른 책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DIY Drone도 독특했다.

왠지 철수와 영희를 연상하게 하는 정겨운 만화도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