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초성퀴즈 ㅣ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6
박빛나 지음, 현상길 감수 / 유앤북 / 2022년 7월
평점 :
이 책은 우리아이 빵빵 시리즈의 6번째 작품으로 우리가 많이 쓰는 어휘를 재미있는 초성퀴즈 게임을 통해 아이들에게 익힐 수 있게 만든 책이다.
빵빵시리즈를 속담이나 관용어, 수수께끼가 나왔을때도 아이가 읽어보았지만 나로서는 만족도가 굉징히 높았다. 왜냐하면 어린 아이들은 아직 줄글을 읽기가 쉽지 않은데 이 책은 아이들이 계속 옆에 두고 자주자주 읽으면서 익힌 단어들을 평상시에 대화할때 쓰기도 하고 수수께끼같은 경우 엄마아빠에게 물어보면서 대화도 늘어나게 되고 어휘도 늘어나게 되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동,식물, 음식,전통문화, 역사, 위인, 과학기술, 가족, 사회 등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어휘들이 등장한다. 이런 어휘들을 익힘으로써 풍부한 어휘력을 기를 뿐만 아니라 책에서처럼 대화를 주고받는 과정을 통해 대화의 기술이라던지 기본적인 상식도 넓혀 나갈 수 있을 거 같다. 더군다나 중간 이후부터는 끝말잇기나 세계의 도시, 명승지에 대한 퀴즈도 나와서 약간 지루하다 싶을때쯤 새로운 주제로 넘어가서 아이들이 끝까지 집중할 수 있게끔 한 구성도 돋보인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서로 문제를 내고 맞추는 퀴즈형태를 한번 해보는것도 좋을 거 같다. 아이들은 이런 퀴즈를 주고 받으면서 조금 더 생각하게 될 것이고 그럼으로써 좀 더 사고력이나 표현력이 좋아질 거 같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