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투자자를 위한 미국 주식 불패 공식 - 현직 해외 주식 전문 PB 연수르의 실전 투자 생중계
김연수(연수르)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 주식 불패 공식 / 김연수

미국 주식 투자서가 이미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 상황인데 또 한 권이 출시되었다. 미국 주식 투자가 끝물인가? 걱정하는 투자자에게 이 책은 미국 주식이 '부의 추월차선'이라고 주장한다.

📍한국 주식시장 Vs 미국 주식시장

주식은 유동성이 전부인데 유동성은 미국이 가장 풍부하며, 미국은 아메리칸드림으로 세계 모든 인재가 모이는 곳이며, CFO가 진짜 할 일을 하는 진정한 주주들의 나라이며, 미국 시장은 한국과 달리 가격의 대표성과 기술적 분석이 통하는 시장이다.

저자는 대형 자산운용사와 증권사 프랍 데스크를 두루 경험하여 실제로 투자 경험이 많아 문장이 생생하고, 논리가 단단하며, 무엇보다 투자자에게 필요한 '판단 기준'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증권사 프랍트레이더는 회사 고유 자금을 운용해 수익을 내는 전문 트레이더이다.

이 책은 미래 산업 트렌드를 실제 투자 기회와 연결해 준다. 단순히 'AI가 뜬다'는 수준이 아니라 왜 어떤 기업이 더 유리한지, 어떤 비즈니스 모델이 지속 가능한지를 비교해주는 방식이 특히 유익하다.

또한 투자 관련 서적들이 흔히 빠지는 '이론적 조언'보다 실전 경험과 시장 구조를 바탕으로 정확히 어디를 봐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기본적 분석 Vs 기술적 분석

"주식은 결국 확률 싸움인데, 내가 이길 확률을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다면 뭐든 해야 하지 않겠어?"

저자는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데 '기업의 질'과 '투자의 타이밍'을 모두 고려한다.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의 두 접근 방식이 결국 정-반-합이라는 사유 구조처럼 하나의 분석 체계로 융합되어 시너지를 낸다는 것이다.

성공적 투자를 꿈꾸는 투자자라면 미래 3년을 어떻게 읽고 어떤 기업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

📍저자는 주가를 움직이는 세 가지 변화로
'세상의 변화', '산업의 변화', '기업의 변화'를 꼽는다. 이 세 가지 변화가 중첩되는 순간 주식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시세가 분출되는 변곡점이 만들어진다.

AI, 전기차, 반도체, 에너지, 로봇, 소비재, 부동산, 우주 등등
다음 주가 폭발은 어디에서 나올까?

✅미래 산업을 먼저 보고 싶은 투자자
✅'투자 유니버스'를 완성하고 싶은 투자자
✅미국 성장주에 관심 있는 투자자

이 책을 강력 추천드린다. 현직 해외 주식 전문 PB인 저자의 이름값을 하는 책이다.

이 글은 비즈니스북스에서 도서 협찬받았지만 지극히 주관적 의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