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마켓 - 하버드가 분석한 1조 달러 우주 시장의 비밀
매슈 와인지얼.브렌던 로소 지음, 고영훈 옮김 / 페이지2(page2)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피니트 마켓 / 매슈 와인지얼•브렌던 로소

지난 13일 스페이스X의 대항마로 꼽히는 블루오리진의 화성 탐사 로켓 '뉴글렌'이 세 번째 시도 끝에 성공적으로 발사됐다.

뉴글렌은 화성 탐사 위성을 궤도에 올렸을 뿐 아니라 부스터 회수에도 성공하며 스페이스X '스타십'의 대안임을 입증했다.

민간 우주 사업자 블루오리진이나 스페이스X 를 포함, 현재 우주 산업의 현황이나 미래 등 우주를 바라보는 깊이있는 관점을 키우고 싶다면 이 책을 권한다.

이 책은 우주 경제라는 미래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프런티어의 경계에 선 수많은 기업과 개인의 이야기를 통해 우주와 우주 산업을 이야기한다.

기존의 우주 관련 책이 우주 탐사,기술, 위대한 도전의 이야기였다면, 이 책은 과학 기술의 영역보다 지구가 직면한 성장 한계를 돌파할 마지막 확장 공간으로 우주를 바라본다.

저자는 우주기업을 단순히 기술 기업이 아니라 경제적 역할과 기능을 기준으로 바라보기에 이 책은 우주를 바라보던 인식을 완전히 뒤집는다.

우주는 더 이상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라 경제적 현실이며, 인류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확보해야 할 마지막 성장 공간이라는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한다.

📍우주를 점령하는 건 과학자가 아니라 투자자다.우주에 장이 섰다.
📍어떤 기업에 주목할 것인가?

1️⃣ SpaceX
일론 머스크의 기업으로 재사용 로켓, 발사비용 급감, 상업 우주 시대의 대표 주자

2️⃣ Blue Origin
베이조스의 기업으로, 민간 우주 관광을 꿈꾼다

3️⃣ Astroscale
우주 쓰레기(궤도 잔해) 정리 서비스를 하는 일본 스타트업 기업

4️⃣ Planet
지구 관측 위성 데이터 제공 회사

우주 분야의 다양한 조명을 기반으로 주목할 만한 기업으로 위 4개 종목 외에도 책에는 몇 종목 더 언급한다.

책 띠지에 10년 전 테슬라를, 20년 전 엔비디아를 놓쳤다면 이들 기업에 주목하라고 했건만 유감스럽게도 위에 제시한 기업 중 직접 투자 가능한 것은 Planet Labs(PL) 뿐이다.

SpaceX는 간접 투자, Blue Origin과 Astroscale은 사실상 투자가 불가하다. IPO 이후에 노려봐야한다.

저자들은 우주가 '인류의 마지막 경제 프런티어'가 될 수 있고 우주를 향한 도전은 결국 인간이 시장을 확장하는 또 하나의 방식으로 본다.

이 책은 그 거대한 확장을 이해하기 위한 필독서로 우주 경제에 관심 있는 사람뿐 아니라, 미래 성장의 방향을 고민하는 모든 독자에게 깊은 통찰을 준다.

이 글은 페이지2에서 도서 협찬받았지만 지극히 주관적 의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