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가의 전설 100년 주식투자 비법 - 데이비스 투자 가문에게 배우는 주식 불변의 법칙
존 로스차일드 지음, 김명철 외 옮김, 이상건 감수 / 유노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월가의 전설 100년 주식투자 비법 /
존 로스차일드
코스피가 4천피를 넘어 고공 행진 중이다. 대세 상승기에는 누구나 수익이 나지만 대세 하락기 포함, 장기적으로 꾸준히 수익을 내는 투자자는 많지않다.
그런데 부침이 심한 주식시장에서 50년 동안 꾸준히 부를 늘린 투자자가 있다면 여러분은 믿어지나요?
이 책은 월가의 전설적인 투자자 셸비 데이비스와 그의 가족 3대에 걸친 투자 여정을 그린 가족 연대기형 투자사다. 단순히 돈을 번 기록이 아니라, 투자 철학·인내·세대 간 가치 계승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5만 달러를 9억 달러로 – 복리의 신앙
'시간의 힘을 믿은 남자' 셸비 데이비스는 30대 후반까지 투자 경험이 거의 없었으나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보험사 주식에 눈을 돌렸다.
'좋은 회사를 싸게 사서 오래 들고 가라'
'보험업은 복리의 예술이다'
'매일 시장을 보지 말고, 회사를 보라'
이 철학으로 그는 단돈 5만 달러를 50년 동안 9억 달러로 불렸다. (이 9억 달러는 뒤에 20억 달러 이상으로 늘었다)숫자보다 더 놀라운 건, 한 번도 시장의 유행에 휘둘리지 않았다는 점이다.
📕투자 철학의 세대 계승..
이 책은 '가문의 철학이 자산보다 오래간다'는 걸 보여준다. 셸비 데이비스는 단순히 돈을 물려주지 않고, '생각하는 습관' 과 '인내의 미학' 을 자식들에게 전했다.
📕데이비스 가문의 10대 주식투자 원칙
1️⃣헐값의 주식을 피하라
2️⃣고가의 주식을 피하라
3️⃣성장성 빠른 적당한 가격의 주식을 사라
4️⃣약세장이 기회다
5️⃣대세를 거스르지 마라
6️⃣시대적 변수에 주목하라
7️⃣우량주를 장기 보유하라
8️⃣뛰어난 리더십에 투자하라
9️⃣과거에 연연하지 마라
🔟주식은 마라톤이다
"부를 축적하려면 버는 것보다 덜 쓰고 주식에 투자할 잔고를 남겨 둬야 한다."
"할아버지는 너에게 한 푼도 물려주지 않을 작정이다. 대신 너는 스스로 돈을 버는 즐거움을 내게 뺏기지 않아도 된다."
이 책은 주식으로 누가 얼마 벌었다더라라는 단순한 부자 이야기가 아니라 '어떻게 평범한 사람이 부를 이룰 수 있는가' 를 보여주는 책으로 하루하루의 주가보다 '10년 뒤의 나의 철학'을 생각하게 만든다.
국장 상승으로 투자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이 시기에 한 세기의 큰 흐름을 읽는 것은 자신의 투자 철학을 점검해 볼 기회가 될 것이다.
이 책은 단순한 투자 매뉴얼이 아니라 투자를 통해 인생을 배우는 법을 알려 준다. 빈틈없는 분석, 장기적인 안목, 합리적인 부의 축적법. 우리가 하는 투자의 모든 것을 이 한 권에서 배울 수 있다.
자녀에게 돈보다 투자기업의 본질에 집중하고, 시간이 만드는 부인 복리의 힘을 강조한 데이비스 가문의 철학을 물려주는 것이 진짜 유산이 아닐까?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았던 전설의 투자자 데이비스 가문의 투자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이 책은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심할 때 중심을 잡아주게 될 것이다.
이 글은 유노북스 출판사에서 도서 협찬받았지만 지극히 주관적 의견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