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을 씹어먹는 기술 - 공부보다 재밌는 독서법, 여기 다 있음
김수영 지음 / 포춘쿠키출판국 / 2025년 9월
평점 :
책을 씹어먹는 기술 / 김수영
책을 씹어먹는 기술이라?
아마 책 내용을 꼭꼭 씹어 몸에 소화시켜 책을 독자의 것으로 만들어주겠다는 의미일 듯하다.
짧은 영상이나 간단한 정보 전달 매체가 넘쳐나는 21세기 디지털 시대에서도 독서가 여전히 중요한 이유는 무엇이며 왜 책을 읽어야 할까?
독서는 단순히 글자를 읽는 행위가 아니다. 책장을 넘기는 순간, 우리는 새로운 세계의 문을 여는 것이며 독서의 가치는 정보 습득을 넘어 인간의 내면을 풍요롭게 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혀주며, 삶의 질을 근본적으로 향상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독서가 좋은 것은 알겠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을 위해 이 책은 탄생했다.
📍독서의 '독'자만 봐도 머리가 아픈 분!
📍효과적인 독서법을 배우고 싶은 분!
이 책을 권한다.
책의 구성을 보자.
1️⃣독서 준비 운동
책 고르는 법, 독서 환경 만들기 등 독서의 첫걸음을 뗄수있게 안내.
2️⃣실전 독서 기술
정독, 속독, 비판적으로 생각하며 질문하는 기술, 글의 구조를 파악하는 방법 등 상황에 따른 독서법 안내.
3️⃣독서 후 완벽 마무리
독서 기록법, 토론과 글쓰기, 독서를 습관으로 만드는 비법 등 독서의 즐거움을 삶 전체로 확장할 수 있도록 안내.
✅이 책의 특장점
이 책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독서 경험을 혁신하는 차세대 독서 플랫폼인 4bookAl의 가이드북 기능과 180일 사용권을 제공한다.
AI랑 독서하면 기억력은 3배, 이해력은 5배 증가한다고 한다. 단순히 책을 읽는 것을 넘어, AI의 도움으로 한 권의 책에서 무한한 지식과 창조적 영감을 얻을 수 있는 4bookAl를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린다.
하루 10분의 독서같은 매일의 작은 독서 습관이 결국 우리를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시킬 것은 확실하다. 이 책을 계기로 새로운 독서 여정을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 책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서 포춘쿠키출판국에서 도서 협찬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