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멘탈 - 과거 현재 미래 생존을 위해 반드시 익혀야 할 기술
박세니 지음 / 차선책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국, 멘탈 / 박세니

"중요한 것은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가 아니라, 실패했을 때 다시 일어설 수 있느냐다." - 김연아

멘탈의 중요성을 강조한 말이다.

멘탈이란 삶을 바꾸는 진짜 힘은 외부가 아니라 내 안에 있는데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알고, 그 기준을 흔들림 없이 붙드는 정신력, 바로 인생을 바꾸는 그 힘을 의미한다.

이 책은 특히 영업사원의 멘탈에 집중한다.

"영업은 어디까지 해야지 영업인가요?"
"영업은 구매 의사가 없었던 사람들에게까지 판매를 성공할 수 있어야 영업이에요."

영업은 기술이 아니라 본질이다. 그리고 '구매 의사가 없는 사람', 특히 부자의 마음을 열고 싶다면, 당신은 상품을 들이밀기 전에 반드시 스스로를 본질에 맞게 세팅해야 한다.

그렇기에 영업의 시작은 상품이 아니다. 내가 누구인지를 상대가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먼저다.

✅저자가 강조하는 영업의 5대 문장

1️⃣ 모든 것이 영업이다.
2️⃣ 사람은 부족하고 문제가 있다.
3️⃣ 난 고객 이상의 존재다.
4️⃣ 마음만 열면 끝난다.
5️⃣ 난 영업의 신이다.

✅영업사원이 명심할 내용

1️⃣자기 분야에서의 최소한의 본질적 지식.
2️⃣고객의 마음을 바꾸는 데는 논리적 설득보다 고객 스스로 납득할 수 있도록 관점을 바꾸는 이야기가 더 중요하다.

이 책은 영업사원 멘탈 관리 외에 CEO를 위한 멘탈 관리 노트와 다시 일어서는 힘을 길러줄 21일 필사집이 수록되어 있다.

무너지는 사람과 끝까지 가는 사람의 차이는 결국 멘탈이다. 멘탈이 강한 사람은 자신이 뭘 몰라도 계속 버티고, 배우고, 기회를 만드는 힘이 있다.

멘탈을 키우고 싶은가? 이 책을 추천한다.

이 책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서 차선책에서 도서 협찬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