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할 당시 단순한 '사진 앱'이었던 인스타그램은 이제 브랜드와 사람을 연결하는 공간이 되고 강력한 마케팅 플랫폼이 되었다.이 책은 누구나 자연스레 인스타그램을 하는 요즘, 개인 사용자가 아니라 인스타그램을 통한 보다 효과적인 브랜딩과 소통전략을 찾는 인스타그래머를 위한 책이다.책 속으로 들어가보자.책은 신세계백화점 공식 계정 및 몇몇 개인 인스타그래머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 이해를 통해 팔로우를 늘리는 전략 및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 좋은 콘텐츠 만드는 방법,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기의 순으로 진행된다.📎게시물의 댓글이나 캡션에서 "이 게시물을 저장해두세요!" 또는 "친구와 공유하세요!"와 같은 문구를 인스타 게시글에서 혹시 보지 않으셨나요? 이런 문구를 적은 사용자는 이미 앞서 가는 인스타그래머다. 나만 몰랐나?ㅠ이 문구로 인해 해당 게시글을 저장하거나 공유하면 인게이지먼트 (사용자와 앱 간의 상호작용을 측정하는 지표)가 높아지고, 알고리즘이 이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하네요.🌼인스타그램에서 성공적인 운영 핵심 3가지1️⃣콘텐츠의 질을 유지하면서 일관성 있는 업로드 전략을 지속할 것2️⃣ 팔로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진정한 관계를 구축할 것3️⃣ 라이브 방송과 스토리를 활용해 실시간 소통을 강화할 것인스타그래머로 성공하고 싶은가요?성공의 열쇠는 숫자가 아닌 관계다. 팔로워 수에 목숨걸기보다는 콘텐츠의 질과 소통에 집중하면 오히려 더 큰 영향력과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숫자는 숫자일 뿐 목숨 걸지 마시길!인플루언서는 단순히 팔로워가 많은 사람이 아니다. 콘텐츠와 소통을 통해 팔로워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 진정한 인플루언서다. 이를 위해서는 신뢰, 전문성, 진정성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지속적으로 팔로워와 소통해야 한다.이 책은 인스타그램 사용 매뉴얼이 아니라 마케팅 설명서이다.따라서 단순 개인사용자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독자에겐 크게 권하지 않는다. 하지만 아래의 독자에게 강추한다.✅퍼스널 브랜딩을 꿈꾸는 사람 ✅매일 고객을 마주하는 자영업자 ✅브랜드의 존재감을 키우고 싶은 대표 ✅인스타그램을 통해 무언가 바꾸고 싶은 자이 책을 통해 15년 차 인스타그래머이자 18만 팔로워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운 황캡틴의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받으시고 인플루언서로 거듭 나시길요.이 글은 원앤원북스에서 도서 협찬받았지만 지극히 주관적 의견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