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나 쉽게 성공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황규진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등장할 당시 단순한 '사진 앱'이었던 인스타그램은 이제 브랜드와 사람을 연결하는 공간이 되고 강력한 마케팅 플랫폼이 되었다.

이 책은 누구나 자연스레 인스타그램을 하는 요즘, 개인 사용자가 아니라 인스타그램을 통한 보다 효과적인 브랜딩과 소통전략을 찾는 인스타그래머를 위한 책이다.

책 속으로 들어가보자.

책은 신세계백화점 공식 계정 및 몇몇 개인 인스타그래머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 이해를 통해 팔로우를 늘리는 전략 및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 좋은 콘텐츠 만드는 방법,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기의 순으로 진행된다.

📎게시물의 댓글이나 캡션에서 "이 게시물을 저장해두세요!" 또는 "친구와 공유하세요!"와 같은 문구를 인스타 게시글에서 혹시 보지 않으셨나요?

이런 문구를 적은 사용자는 이미 앞서 가는 인스타그래머다. 나만 몰랐나?ㅠ

이 문구로 인해 해당 게시글을 저장하거나 공유하면 인게이지먼트 (사용자와 앱 간의 상호작용을 측정하는 지표)가 높아지고, 알고리즘이 이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하네요.

🌼인스타그램에서 성공적인 운영 핵심 3가지

1️⃣콘텐츠의 질을 유지하면서 일관성 있는 업로드 전략을 지속할 것

2️⃣ 팔로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진정한 관계를 구축할 것

3️⃣ 라이브 방송과 스토리를 활용해 실시간 소통을 강화할 것

인스타그래머로 성공하고 싶은가요?
성공의 열쇠는 숫자가 아닌 관계다. 팔로워 수에 목숨걸기보다는 콘텐츠의 질과 소통에 집중하면 오히려 더 큰 영향력과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숫자는 숫자일 뿐 목숨 걸지 마시길!

인플루언서는 단순히 팔로워가 많은 사람이 아니다. 콘텐츠와 소통을 통해 팔로워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 진정한 인플루언서다. 이를 위해서는 신뢰, 전문성, 진정성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지속적으로 팔로워와 소통해야 한다.

이 책은 인스타그램 사용 매뉴얼이 아니라 마케팅 설명서이다.따라서 단순 개인사용자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독자에겐 크게 권하지 않는다. 하지만 아래의 독자에게 강추한다.

✅퍼스널 브랜딩을 꿈꾸는 사람
✅매일 고객을 마주하는 자영업자
✅브랜드의 존재감을 키우고 싶은 대표
✅인스타그램을 통해 무언가 바꾸고 싶은 자

이 책을 통해 15년 차 인스타그래머이자 18만 팔로워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운 황캡틴의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받으시고 인플루언서로 거듭 나시길요.

이 글은 원앤원북스에서 도서 협찬받았지만 지극히 주관적 의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