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자는 동안 잠재의식이 대신 일하게 하라 - 자는 시간을 줄여 일하는 미련한 습관은 버려라!
나카이 다카요시 지음, 윤혜림 옮김 / 전나무숲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는 동안 잠재의식이 대신 일하게 하라』는 저자가 10년 넘게 연구하고 실천해온 수면 활용법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저자는 일일 수면 시간을 7시간 30분으로 유지하면서도 6개 회사의 사장직과 50개 공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해낸 시간 관리의 달인입니다. 이 책은 뇌 과학과 수면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수면 활용의 비결을 제시합니다.





저자에 따르면,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뇌의 해마는 하루 동안의 기억을 정리하는데, 이때 취침 시부터 과거를 향해 시간 축을 반대로 돌려서 재생하기 때문에 잠자기 전 5분의 기억이 가장 선명하게 남는다고 합니다. 이 점에 착안하여 저자는 잠자기 전 5분 동안 잠재의식에 다음날 해야 할 일들을 구체적으로 시뮬레이션하며 목표 달성 이미지를 그리고 명령을 내리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잠재의식은 뇌 속 슈퍼컴퓨터와 같아서 대용량의 하드디스크와 초고속 정보처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잠자는 동안 잠재의식이 우리 대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잠재의식은 단순한 구조이므로 업무 지시 시 최소한의 지식과 구체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관련하여 저자는 명상, 시각화, 자기암시 등의 방법을 통해 잠재의식을 의식적으로 활용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이런 기법들을 통해 우리는 잠재의식에 새로운 신념과 습관을 심어줄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우리의 삶이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책의 핵심은 잠재의식이 우리의 행동과 결과를 결정한다는 점입니다. 저자에 따르면, 우리가 의식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 외에도 무의식적인 생각과 습관이 우리 삶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잠재의식은 우리가 깨어있을 때는 잘 보이지 않지만, 수면 중에는 더욱 활발하게 작용하여 우리의 결정과 행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저자는 잠재의식이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이를 위해 저자는 긍정적인 생각과 이미지를 마음속에 품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평소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원하는 미래상을 상상하다 보면, 잠재의식이 이를 실현하도록 돕게 된다는 것입니다.



총평하자면, 이 책은 잠재의식을 활용해 업무를 처리하고 꿈과 목표를 실현하는 구체적인 실천 기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잠재의식이 우리의 삶에 끼치는 영향력을 강조하며, 잠재의식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저자의 독창적인 철학과 풍부한 경험이 잘 드러나며, 업무 효율화와 자기 계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자신의 삶에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은 큰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