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의 평화를 위한 요가 철학 레시피 - 완전한 명상으로 이끄는 요가 수업의 기술
세이지 라운트리.알렉산드라 데시아토 지음, 김지윤 옮김 / 동글디자인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면의 평화를 위한 요가 철학 레시피》는 요가를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심금을 울리는 경험으로 만들어내는 고민을 가진 요가지도자들을 위한 책으로 평가 됩니다. 저자들은 수많은 요가 강사들이 진정한 내면의 평화를 찾지 못하고 실망하는 이유를 규명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제시합니다.



이 책은 전 세계 요가지도자들의 추천서로 손꼽히며, 강사로서의 기술뿐만 아니라 요가의 근본적인 이론과 철학을 교육하는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을 메우기 위한 레시피를 제시합니다. 강사로서의 역량뿐만 아니라 수업에서 요가 수련의 본질을 전달하는 데 필요한 기술적인 요소들을 다루면서, 수강생들이 깊은 내면 탐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특히, 저자가 밝히는 최고의 수업이란, '분명한 방향을 제공하고 이를 반복함으로써 학생들이 길을 잃지 않도록 하되, 동시에 수강생들이 자신들만의 방법을 모색하도록 허용하는 수업'이라고 강조합니다. 수업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초반, 중반 그리고 종료시에도 이를 다시 반복하여 상기시켜 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와 더불어 수업의 주제를 선정하는 것 또한 심사숙고 되어야 하는데, 요가를 하는 동안 부드러운 자극을 주고 지혜와 애정이 담긴 말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 처럼 저자는 다년 간의 경험으로 자신이 깨달은 요가 수업 방법에 대하여 노하우를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으며, 이 책을 읽고 나면 마치 저자들로부터 요가 수업을 직접 받은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우파니샤드, 요가수트라, 바가바드 등의 경전을 기반으로 하여 54가지 수업 주제를 소개하며, 각 주제에는 해당하는 음악, 시, 아사나, 그리고 수업 중에 사용할 수 있는 말들이 함께 소개합니다. 이를 통해 체계적이고 일관된 수업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더 나아가 요가지도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독창적인 수업 주제를 발굴하고 창조하는 방법도 가이드합니다.



요가는 매트 밖에서도 이어지며, 강사의 말은 수강생들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삶의 방식을 변화시키는 요가지도자의 말은 수업을 넘어서 삶의 여러 영역에 영향을 주는데, 이 책에서는 각 주제에 따른 철학적인 가르침을 통해 수강생들이 몸과 마음으로 요가 철학을 체득하고, 삶의 중요한 순간에서 내면의 지혜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총평하자면, 이 책은 40년 이상의 요가 지도 경력을 가진 세이지 라운트리와 알렉산드라 데시아토의 솔직한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져 있습니다. 이미 전 세계에서 번역 출간되어 많은 요가지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는 이 책은, 요가를 더 깊이 이해하고 진정한 요가지도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필독서로 권할 만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