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테이커는 37살의 나이에 초등교사를 퇴사하고 무자본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3개의 사업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정승요 작가가 쓴 자기계발서입니다. 이 책은 평범한 사람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책은 크게 6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부는 가장 기본이 되는 성공의 멘탈세팅 5단계를 설명하고, 2부는 프로가 된다는 것(자신이 사업 주체가 됨을 의미함), 3부는 퇴사의 타이밍과 부업의 개념, 4부는 구체적 실행 방법인 글쓰기, 5부는 글쓰기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6부는 가장 중요한 사람관리에 대하여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저자의 노하우를 정리하여 제시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책은 돈을 버는 데에 있어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와 난관에 대한 대처법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실패에서 얻은 교훈과 성공 사례를 통해 독자들에게 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계기를 마련해줍니다. 이를 통해 돈을 버는 여정에서 마주하는 어려움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을 격려하고 지원합니다.
머니테이커란 단어가 가진 뜻처럼 돈을 잡는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릴 것이지만, 이 책은 단순히 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그치지 않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돈 버는 시스템'을 정립하고, 부와 행복을 창출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저자는 자신이 평범한 직장인에서 시작하여 광고대행사 창업, 교육회사와 온라인 쇼핑몰 사업까지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머니테이커의 성공 시스템을 공유합니다.
뿐만 아니라, 저자는 부록을 통해 머니테이커의 핏마케팅 테크닉을 공개하고, QR코드를 통해 독자들이 머니테이커만의 다양한 노하우를 더욱 실질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머니테이커는 “돈을 버는 데는 학벌, 나이, 시기가 중요하지 않으며, 정말로 중요한 건 돈 버는 방법”이라고 강조하며, 머니테이커가 되는 빠른 길을 제시합니다. 평범한 당신도 돈 걱정 없이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이 책은 당신의 목표를 이루는데 필요한 필수 도구가 될 것입니다.
이 책은 특히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현대적이고 성장 가능한 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다양한 전략과 팁을 제시합니다. 마케팅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평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가이드를 제공하며, 독자들은 자신만의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총평하자면, 머니테이커는 독자들에게 돈을 버는 데 필요한 기술을 교육하는 데 더불어 자기 계발과 창의적인 사고를 장려하며, 평범한 사람들에게도 돈을 효과적으로 버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현대 사회에서 돈에 대한 관점을 바꾸고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려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으로 활용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