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나게 중요하고 믿을 수 없게 친근한 경제 - 경제 뉴스 앞에 작아지는 이들을 위해
베스 레슬리.조 리처즈 지음, 임경은 옮김 / 이콘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인 미국의 경제학자이자 저술가인  베스 레슬리(Beth Leslie)는 20년 이상 경제학을 가르쳤으며, 경제학의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한편, 공동 집필자인 조 리처즈(Joe Richards) 역시 미국의 경제학자이자 저술가로서, 경제학을 대중에게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팟캐스트와 웹사이트 등을 통해 경제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위와 같은 저자들이 경제를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경제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경제 입문서입니다. 저자들은 경제를 일상의 경험과 연결 지어 설명함으로써 경제학이 우리 삶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을 알게 해줍니다.



이 책은 총 12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부터 3장 까지는 경제학의 정의와 목적, 경제 시스템의 종류 등을 설명하며, 4장부터 11장까지는 경제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비롯하여, 경쟁과 시장, 정부의 경제 역할, 국제 무역, 경제 성장과 발전 등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12장에서는 경제학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경제 언어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 합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장점은 경제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자들은 경제학을 일상의 경험과 연결 지어 설명함으로써 경제학이 우리 삶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을 알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설명할 때, 저자들은 '아이스크림 가격이 오르면 아이스크림을 사먹는 사람이 줄어든다'는 간단한 예를 들어 설명합니다. 또한, 경제 성장과 발전의 중요성을 설명할 때, 저자들은 '경제 성장이 이루어지면 더 많은 일자리가 생기고, 국민의 생활 수준이 높아진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처럼, 이 책은 경제학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책으로서, 경제학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제를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경제학을 이해하는 데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며, 경제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경제를 어렵고 딱딱한 학문으로 여기는 사람들의 선입견을 깨뜨립니다. 경제는 우리 삶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치는 현실적인 학문이며,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언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경제를 통해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를 진단하며,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따라서, 이 책은 경제 문해력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경제에 대한 기초 지식이 부족한 사람에게 유익한 책이 될 것입니다.



총평하면, 이 책은 경제를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경제학을 이해하는 데 좋은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경제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함으로써 경제학이 우리 삶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을 알게 해줍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