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처한 미술 이야기 : 내셔널 갤러리 특별판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 이야기
양정무 지음 / 사회평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은 언제나 우리 주변에 존재하고 있지만, 그 미학적인 세계에 대한 이해와 접근은 언제나 도전적이었습니다. 그런데 '난생 처음 한 번 공부하는 미술이야기(내셔널 갤러리 특별판)'이라는 책을 읽은 후로는 미술에 대한 접근성이 크게 확장되고, 미술에 대한 흥미를 더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특별한 전공 지식 없이 미술에 대한 흥미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완벽한 입문서입니다. 내셔널 갤러리의 특별한 소장품을 바탕으로 한 이 책은 미술의 기초부터 중요한 아티스트와 작품에 대한 소개, 미술사의 주요 이벤트와 흐름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점 중 하나는 책의 시각적인 면입니다. 풍부한 사진과 그림 자료가 책 전반에 걸쳐 제공되어, 작품들을 직접 본 것 같은 느낌을 주며 미술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또한, 작품들의 배경과 역사적 맥락을 통해 그림들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책 속에는 아래와 같이 설명을 돕는 그림들이 삽화되어 있어 좀 더 책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미술 초보자를 위한 이 책은 난해한 용어나 복잡한 이론을 피하고, 미술의 핵심 개념들을 분명하게 설명해줍니다. 미술사와 아티스트의 생애와 작품에 대한 간결한 소개는 초보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 내셔널 갤러리의 특별한 컬렉션을 통해 다양한 미술 스타일과 유명한 작품을 접하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미술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총평하자면,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미술에 대한 이해를 크게 확장하고, 미술의 아름다움을 더욱 깊게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난생 처음 한 번 공부하는 미술이야기(내셔널 갤러리 특별판)'은 미술 초보자나 미술에 대한 흥미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미술의 세계로의 첫걸음을 내딛을 때 이 책을 동반하면, 그 첫걸음이 훨씬 더 즐거워질 것입니다. 근래 런던의 내셔널겔러리에 방문 계획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방문 전 읽어볼 것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