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보름 매일 기초영어 - 모든 영어 공부의 첫 시작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영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영어의 기초 문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작성된 책입니다. 이 책을 작성한 저자(이선미)는 현장 강의 경력 10년, 블로그 이웃 9천명, 영어 관련 포스팅 누적 3천만 뷰를 자랑하는 영어 강의계의 전문 강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의 첫장에서는 이 책이 반드시 필요한 사람의 유형에 대하여 간략히 소개하고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어 공부를 항상 시작만 하고 쉽게 포기한다.

  • 영어 공부를 하고는 싶은데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

  • 시작은 했는데 제대로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이어지는 저자의 말을 통해 저자는 영어공부의 목적과 상관 없이 기본기를 갖추어야 할 필요성이 있으며, 이를 통해 패턴 공부법을 수월하게 익힐 수 있으며, 언어 안에 녹아 있는 연결고리들을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것이라 설명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 책은 52일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영어 문법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계획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매일 조금씩 꾸준히 공부함으로써 영어 실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준비해 두었습니다. 매일 테마별로 제공되는 필수 단어 25개는 총 1300개 이상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어휘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실용적이고 응용하기 쉬운 형태의 예문이 제공되고 있어 충분한 연습을 통해 실전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이처럼, 이 책은 영어 공부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기본적인 영어 문법과 표현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고, 다양한 예제를 통해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단어와 숙어를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으며, 영작을 통한 실력 향상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자의 사이트(taborm.com)를 통해 제공되는 영단어 테스트지 무한 생성기는 단어 암기를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테스트지를 통해 단어의 의미와 활용법을 확인하고 복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단어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다양한 문장 구조와 표현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총평하자면, 이 책은 다양한 학습 도구를 제공하여 영어 공부의 첫 걸음을 내딛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핵심 이론을 간결하게 정리하여 복잡한 내용을 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제공한다는 점에 있는데(함께 제공되는 영문법 핸드북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함), 이를 통해 이론적인 부분을 충실히 익힌 후에는 실전 연습예제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실제 상황에서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언어적인 감각과 실용적인 능력을 함께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필수 단어와 함께 필수 숙어도 학습할 수 있어 실무 및 일상 대화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숙어는 언어의 특징과 문화적인 면을 반영하므로, 이를 익힘으로써 영어 실력을 더욱 풍부하게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한가지 강조하자면, 단순 문법의 암기만으로 영어의 실력을 신장시키는데는 한계가 존재하며 영작을 통한 반복적인 연습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책은 다양한 주제와 상황을 다루는 영작 연습문장을 제공하여 실제로 문장을 구성하고 표현하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영작을 통해 문법과 어휘 사용에 익숙해지고, 자신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영작을 통해 자신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영어 표현력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영어공부를 계획하고 있거나, 짧은 시간을 목표로 영어 문법의 기본 틀을 세우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저자의 동영상 강의도 함게 시청한다면 분명히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