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 1 - 세상에서 가장 힘센 사자성어를 찾아라! 교과서가 쉬워지는 잼공 시리즈
김성효 지음 / 리틀에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다소 생소하고 어려운 한자어와 사자성어를 친숙하게 배울 수 있도록 작성된 책입니다. 다만 책의 내용 소개에 앞서 작가 소개를 먼저하자면, 이 책의 작가는 대한민국 45만 초등 교사들의 멘토이자 초등 교직 경력만 26년차인 베테랑 교사입니다. 그리고 이미 이 책을 작성하기에 앞서, 부모 교육서(초등공부, 독서로 시작해 글쓰기로 긑내라), 어린이 동화(선생님, 걱정말아요), 교육멘토링(학급경영 멘토링, 교사의 말 연습) 등 20권이 넘는 베스트셀러를 펴낸 베테랑 작가이기도 하며, 작가는 이러한 자신의 주특기를 십분 활용하여 꼬마신선 천년송이의 모험을 중심으로 한 독특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이야기는 악당 매화단이 등장하여 닥락궁 도술학교에서 도술을 익히고 있는 꼬마 신선 천년손이와 그의 스승을 공격하면서 시작됩니다. 매화단의 목적은 바로 닥락궁을 지키는 신비한 힘인 '깨달음의 두루마리'를 훔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매화단과의 격렬한 싸움에서 깨달음의 두루마리가 반으로 찢어지고 적혀있던 글자들은 황금 빛줄기를 타고 세상 밖으로 뻗어나가게 됩니다. 두루마리에서 떨어져 내린 글자들은 만년 얼음동굴 여기저기에 어수선하게 흩어져 있었고, 천년손이와 자래, 수아는 글자들의 이름을 맞추면 두루마리에 글자들이 빨려들어가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스승님으로부터 글자들이 네 개씩 모여 새로운 뜻을 만들게 되는데(사자성어) 그 쓰임을 정확이 깨달은 경우만 두루마리를 이용하여 도술을 부릴 수 있다고 설명 합니다. 그리고 천년송이는 스승님으로부터 깨달음의 두루마리를 다시 완성하는 임무를 부여 받고 용족인 친구 자래, 구미호족인 수아와 함게 사자성어들을 찾으러 모험을 떠납니다.



작가는 각각의 장마다 주요 내용을 함축하는 사자성어를 목차로 만들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천년손이의 모험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갑니다. 각 이야기는 저자의 창의력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야기 속 주인공들은 독특하고 매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어린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여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한자어와 사자성어를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나아가, 이 책은 사자성어의 의미와 사용법을 쉽게 설명하며,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단어를 외우는 것뿐만 아니라, 문맥에서의 적절한 사용법을 이해하게 됩니다. 또한, 매력적인 일러스트레이션과 다양한 시각적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이야기에 더욱 쉽게 몰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첨부한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각 페이지마다 생동감 넘치는 색상과 재미있는 그림들이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텍스트와 일러스트레이션은 조화롭게 배치되어 어린이들이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읽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한편, 책의 부록으로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실제 사자성어를 보기쉽게 정리해 두었으며, 이를 통해 책에서 다루었던 사자성어들을 쉽고 빠르게 반복할 수 있도록 구성해 두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한자어와 사자성어를 친숙하게 만들어주는 이 책은 어린이들의 언어 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비한 한자어와 사자성어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은 언어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발견하고, 그들의 언어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면서도 즐거움과 흥미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현재 한자 공부를 하고있는 학생이나, 한자가 어려워 선뜻 공부를 시작할 수 없는 학생이라면, 이 책을 통해 한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떨치고 흥미와 호기심을 자연스럽게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