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제 주식 프로트레이더 - 최강주의 주식 Class
최강주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에 대하여 관심만 갖다가 작년부터 회사 동료에게 조금씩 배워서 모의투자로 몇 번 해 본 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다.

초보 투자자로써 가장 어렵고 힘든점은 내가 하고 있는 투자가 제대로 된 방향으로 흘러가는지 또한 내가 투자한 종목에 대하여 이해를 하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막막함이다.

그렇기에 가장 믿을만한 자료는 유투브 동영상과 서점에 출간된 주식투자에 대한 이론서인데

이제까지 그렇다 할 강의와 책을 만나보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에 만나게 된나도 이제 주식 프로트레이더이라는 책은 말 그대로 나에게 선물 같은 존재가 되었다.

이 책은 개인투자자들이 따라 하기 쉬운 주식투자의 절대 원칙을 공개한다.

지금과 같이 코로나 19여파로 바로 내일의 시장조차 예측하기 힘들 때는 차트만 보면서 시세를 따라가는 데 급급해하면 커다란 흐름을 놓칠 수 있다고 경고하며, 중심을 잡고 원칙을 지키는 투자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사실 주식을 투자하면서 요즘과 같이 변동이 심한 적이 없었는데 주식장을 마다 흔들리는 멘탈을 부여잡느라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현명하고 유익한 지침서이다.

저자의 투자 경험에 대한 이야기도 마음을 사로 잡았다.

많은 주옥 같은 정보 중에서 개인적으로 투자하고 싶은 기업이 아닌 사고 싶은 기업을 찾는다 라는 주제가 제일 와닿았다.


나 스스로 주식투자를 공부하면서 제일 먼저 세웠던 원칙과 매우 흡사한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제 가장 인상깊게 본 대목을 서평에 남겨보려 한다.


앞서 말한 것 처럼독학으로 주식투자를 하는 나에게는이라는 수단이 굉장히 중요하다.

많은 유투브와 인터넷에 범람하는 정보를 익혀도 실제 주식투자에 있어서는 많은 어려움이 있고 풀리지 않는 숙제 같은부분이 분명이 있다.

그런 의미에서 나도 이제 주식 프로트레이더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이렇게 정교하고 정확한 투자법을 알려주는 책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외출도 못하는 상황에서 이 책과 함께 올해는 주식으로 목표한 수익률을 창출하기 위하여 더 심도있게 공부해 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