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특공대 힘을 내요!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119
유명금 지음 / 한솔수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참 좋아하는, 그래서 수업으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는 「꼬마 거미 당당이」를 쓴 유명금 작가님의 새 책 「딸기 특공대 힘을 내요!」가 나왔다.

어른도, 아이도 참 좋아하는 딸기가 그 주인공이다.

세상의 모든 피조물들은 가장 좋은 모습으로 쓰여지기를 바란다. 여기 딸기밭에서 사람의 손에 똑 땋여진 딸기들도 빵빵손의 선택을 받아 최고의 딸기로 쓰여지기를 바라고 있다.

어느 날, 아직 설익어서 색이 하얀 작은 딸기가 친구 딸기들에게 용기내어 다가간다.
그런데 작고 하얗다는 이유로 친구들의 놀림을 받는다.
그 중 가장 선봉에서 작은 딸기를 놀려대던 튼튼딸기는 작은 딸기를 놀리며 도망가다 넘어져서 반쪽이가 되고 만다. 쉽게 말에 물러버린 것이다.

그러는 사이에 작은 딸기는 보기 좋은 모습으로 빨갛게 익어갔고, 튼튼 딸기는 선택받지 못할만큼 볼품없는 모습이 되었다.

빵빵손의 선택을 받으면 맛있는 과자나 주스나 되는데, 버려지면 달팽이의 먹이기 된다는 것을 안 딸기들은 빵빵손에게 잡혀간 반쪽이를 구하기 위해 특공대를 결성한다.
달팽이 먹이가 될 거라며 기운이 쫙 빠진 반쪽이에게 용기를 주며 힘을 합치는 딸기 특공대의 패기와 우정이 사랑스럽게 보인다.

어떤 딸기가 가장 맛있는 딸기일까?
큰 딸기일까? 빨간 딸기일까?
요즘은 하얀 만년설 딸기도 상품으로 나오고 있으니 꼭 빨간 딸기만 맛있다는 말도 못할 것 같다.

겉으로 보여지는 모습이 다는 아니다.
그리고 친구를 생각하는 모습이 조금 부족해보이는 튼튼 딸기에게 사랑을 베풀어주니 모두에게 평화와 행복이 주어졌다.

이 책의 묘미는 그림에서도 찾을 수 있다.
작가님이 팬시디자인을 했던 경력이 있어서인지, 캐릭터들의 표정이 다양하고, 귀엽게 표현되어 있다.
딸기들이 한 가득 그려져 있는데, 그 표정들이 각각 달라서 하나하나 살펴보는 재미가 있는 책이다.

사랑스럽고 따뜻한 내용에, 활기 넘치는 딸기들의 표정에 독자도 함께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딸기 포장 상자 만들기 키트도 들어 있어서 책을 읽고나서 활동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