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2 - 눈알 계곡과 마법 젤리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2
안영은 지음, 쏘울크리에이티브 그림 / 한솔수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원을 이루어주는 빵집이 실제로 있다면 어떨까?
나같은 빵순이는 매일 그 빵집에 출근할 것 같다.

이름도 위시위시 베이커리.
위시위시 베이커리를 지키는 3명의 친구들은 엘 할머니의 부탁으로 어떨결에 이 빵집을 맡게 된 초보 파티시에들이다.

겁쟁이 악어 후드의 부탁으로 두려움을 없애는 마법젤리를 주문받게 된 친구들은 마법재료를 찾기 위해 위시위시 계곡을 찾아가게 된다.

그런데 위시위시 계곡은 눈알이 둥둥 떠다닌다는 소문이 있어 눈알계곡이라 불리운다고 한다.

두려움을 없애주는 마법젤리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 친구들도 그곳이 무섭기는 마찬가지다.

유삐와 친구들은 과연 마법재료를 찾았을까?
진짜로 위시위시 계곡엔 눈알이 떠다니고 있을까?
악어 후드는 어떻게 되었을까?

우선 이 책을 단번에 읽을 수 있었던 것은, 정말 재미있어서였다.
그냥 재미만이 아닌, 구석구석 마음을 울리는 명언들이 등장한다.
택배기사 너굴팡 아저씨, 메세지로만 존재를 알게 된 엘 할머니의 톡 메세지는 겁이 많은 친구들에게 용기와 위로를 주기에 충분했다.

나 역시 이 메세지들로 겁이 많은 아이들을 이해하고 새로운 시선으로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슈퍼히어로의 똥 닦는 법을 쓴 안영은 작가님이 글을 쓰고, 쏘울크리에이티브 팀이 그림을 그렸는데, 애니메이션 기획팀이 그림을 그려서인지 책으로 보는데도 마치 영상을 보는 것처럼 입체감이 느껴졌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직접 노래를 들어볼 수 있는 QR코드가 들어 있어서 나도 아이들과 함께 들어보았는데, 곡도 좋아서 길을 걸으며 같이 부르기도 했다.

이 책이 시리즈의 2권인데, 1권도 궁금해서 보려고 준비해둔 상황이다.

이 책은 그림책에서 동화책으로 넘어가는 시기의 친구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림책만 읽으려고 하는 우리집 예비 2학년도 단숨에 읽어버린 책이다.

양육자도 함께 읽으며 아이와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면, 아이의 마음도 알 수 있고, 더불어 용기를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든다.

3권도 얼른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