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마케팅 - 1사람이 50건의 계약을 낳는 (마인드편)
김동범 지음 / 다산북스 / 2005년 7월
평점 :
절판


사회가 정보화 속도에 휘말리면서 점점 다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마케팅, 또는 영업을 잘하는 비결은 뭔가?라는 물음과 노력은 영업 현장에 몸담고 있거나 영업을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 모두에게 크나큰 숙제일 것이다.

이 책은 무작정, 저돌적으로 덤벼드는 영업이 아니라, 인맥을 활용한, 파생적인 방법을 통한 영업, 마케팅 노하우를 알려준다.

사실, 누구나 아는 내용의 반복일 수도 있다. 하지만, 영업의 왕도가 없다는 것은, 영업, 또는 마케팅을 잘하는 사람을 그대로 답습한다고 해서 누구나 성공할 수 없는 것처럼 이것도 하나의 마케팅의 한 방법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통해 얻은 것은, 지금 당장의 실적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긴 안목으로 지치지 않는 영업, 마케팅의 방법으로서 소개마케팅은 하나의 대안일 수 있다는 것이다.

아쉬운 점이라면 두 권으로 나뉘어진 책 내용을 좀더 집중화시켜 한 권으로 모아서 발간했어도 되지 않을까 한다. 두 권으로 펴내면서 오히려 좋은 내용이 산만해진 느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