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하 아빠, 호호 엄마의 즐거운 책 고르기 - 책의 달인 199명이 말하는 최고의 어린이 책 256
가영아빠 외 198명 지음 / 휴머니스트 / 2004년 2월
평점 :
절판
얼마 전 알라딘으로부터 내가 쓴 리뷰를 활용해도 되겠느냐는 메일을 받고, 참 좋은 기획 의도라고 생각하며 흔쾌히 동의했는데 어엿하게 책으로 나온 걸 받아보니 기분이 새롭다. 비록 메인 리뷰란은 아니지만 나의 리뷰가 다른 많은 분들의 책찾기에 도움이 된다는 데 보람도 느끼게 된다.
전체적으로 드는 느낌은, 원래 생각했던 것보다 분량이 꽤 많다는 생각이다. 각 단계별로 나누어서 볼 때는 '그래, 이 정도는 되어야겠지.' 하고 이해가 되는데 책 전체로 보니 350쪽이 넘는 분량에 가격도 만만치 않은 데 좀 부담이 되지 않을까 싶다.
요즘은 유아 시기부터 취학 전까지의 도서 구입 비중이 만만치 않은 것으로 짐작되는데, 초등학교까지를 아울러서 한권으로 펴내게 된 데서 기인한 것은 아닌지 싶다. <유아기에서 취학전>과 <초등학교 기간>으로 나누어서 글씨도 더 키우고 구성도 더 여유있게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알라딘으로부터 증정을 받은 나로서는 즐거운 마음으로 읽고 참조도 하겠지만, 일반 독자들에게는 가격이나 분량이 좀 부담스럽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지만, 이 책의 내용만큼은 자녀를 생각하는 부모들에게 책 선택하는데 많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