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아무튼, 요가 : 흐름에 몸을 맡기며 오로지 나에게 집중하는 것 - 흐름에 몸을 맡기며 오로지 나에게 집중하는 것 아무튼 시리즈 21
박상아 지음 / 위고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생시절부터 요가 혹은 스트레칭은 자주 접했었다. 본격적으로 요가를 하게 된 것은 일을 시작한 후에 바르지 못한 자세 때문에 목과 어깨에 통증이 생겼기 때문이다. 처음 다니던 요가원은 요일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수업이 진행되었고 듣고 싶은 수업을 골라 듣는 재미가 있었다. 이사를 하며 요가원을 옮기게 되었고 집 주변에 요가원이 많아서 어떤 곳으로 다녀야 할지 고민스러웠었다. 이곳저곳 상담을 받아보다 결국 가장 최근에 생긴 요가원에 등록을 하였고 그 요가원을 다니며 요가를 사랑하는 마음이 커졌던 것 같다. 베이직, 빈야사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매일 비슷한 듯 다른 수련을 하였는데 원장 선생님의 수업 진행, 요가원의 분위기, 잠시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들에 빠져 매일매일 요가 가는 시간을 기다리게 되었다. 지금도 여전히 요가를 하며 내 몸과 마음을 살피는 시간이 좋고 앞으로도 꾸준히 이 시간을 가질 것 같다. 이렇게 나에게 요가가 특별하기 때문에 이 책이 더 재미있게 읽혔던 것 같다. 작가님은 친구의 꼬득임에 넘어가 요가원에 다니기 시작하였는데, 요가의 매력에 푹 빠져 결국 지도자 과정을 여러개 가지게 되고 요가 강사라는 직업을 가지게 된다. 아주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요가를 좋아하게 된 계기, 요가를 하며 겪은 시행착오, 어려움 등을 읽으며 많은 공감을 할 수 있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