곁에 남아 있는 사람
임경선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온전히 나의 인생을 사는 것.
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모두 저마다의 행복, 기쁨, 슬픔, 외로움, 고통들이 있을 것이다. 아무런 생각없이 무념무상으로 살아가는듯 해도 저마다 고민이 있고 여러가지 생각들이 머릿속을 채우고 있을 것이다.
이런 생각들,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들 속에서 나를 잃지 않고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하고 싶은 것, 나를 위하는 행동들을 행하며 살아가는 것은 쉬운듯 하면서도 어려운 일이다.
각자의 인생 속에서 온전히 나의 인생을 살아가는 것, 이 세상을 떠나기 전에 혹은 나이가 많이 들었을 때 나는 온전히 나의 인생을 잘 살아왔노라 말할 수 있다면 행복한 일생을 보낸 것이 아닐까.

지금 당신 곁에 남아 있는 사람들을 온 힘을 다해 사랑하길 바란다.
-작가의 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